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엘리트 학원
첫광고

주름살·노화 개선 제품 비쌀수록 좋다? 천만에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9-07-26 09:09:33

주름살,노화,안티-에이징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 ‘안티-에이징’제품 선택요령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 꼭 발라야

피부손상 막는 레티놀 등 성분확인

주름살 개선을 위해 여러 크림이나 로션을 사게 된다. 획기적으로 주름살을 지워주는 제품은 없지만, ‘주름살 개선’을 표방하고 나오는 제품에 들어 있는 성분들은 무엇인지 따져볼 필요는 있다. 미국 피부과학회(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에서 알려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할 때 요령을 알아본다.

▦먼저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고른다 = 피부과 전문의들은 자외선 차단제와 모이스처크림(또는 로션)은 효과적인 노화 방지 제품이라 입을 모은다. 매일 두 가지를 바르면 바르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는 ‘광범위 스펙트럼’(Broad spectrum), SPF 30 이상, 방수성(Water resistance) 등 3가지 기능이 있어야 한다.

보통 주름살 개선을 돕는 제품들은 잔주름을 최소화 하거나 예방에 도움된다. 하지만 이미 굵게 생긴 주름에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또 크림이나 로션은 시술보다는 효과가 떨어진다.

자외선 차단제와 모이스처크림은 함께 발라도 된다. 자외선 차단제는 실내에서나 흐린 날에도 필수. 야외 활동이 많은 날은 자외선 차단제를 2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다.

▦몇 주간 같은 제품을 매일 발라본다 = 사실 그 어떤 제품도 노화 증상을 확실히 없애는 제품은 없다. 다만 노화 증상을 늦추거나 최소화 하는데는 도움될 수 있다. 노화 방지 성분은 먼저 한가지 성분을 써보는 것이 좋다. 피부를 빨리 개선하고 싶다고 여러 제품을 한꺼번에 사용하다 보면 여러 성분때문에 피부 자극이 되고 오히려 역효과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 =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지성 피부라면 지성 피부용을 선택하며, 민감성 피부는 민감성용 제품을 선택한다.

▦제품 라벨을 읽어본다 = ‘저자극성’(Hypoallergenic)은 자극이 덜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음’(Non-comedogenic 또는non-acnegenic)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성분이 들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 핫라인’(Consumer hotline)도 체크해 둔다.

▦현실적인 기대를 하는 것이 좋다 = 한 번 크림을 발랐다고 해서 갑자기 10년 젊어지지는 않는다. 또 모든 주름살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다.

또한 ‘임상적으로 입증됨’(Clinical proven)도 맹신할 필요가 없다.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해 봤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방 식품의약청(FDA) 문구가 있어도 FDA에서는 주름 개선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보지 않으며, 약물처럼 안정성과 그 효능에 대해 똑같이 엄격한 테스트를 하는 것도 아니다.

▦비싸다고 효능이 더 좋은 것도 아니다 = 내가 살 수 있는 가격 범위에서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비쌀수록 더 좋다는 인식이 있지만 나에게 맞는 제품은 가격에 있는 것이 아니다.

▦주름 개선을 위한 생활요법 = 하루 2회 정기적으로 피부 세안을 해준다. 금연은 필수다. 담배 흡연은 피부 건조와 탄력 저하를 부르며, 잔주름, 거친 피부 등으로 피부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다. 채소와 과일, 양질의 단백질과 좋은 지방을 섭취한다. 또한 숙면을 취하는 것도 피부 재생과 활력에 도움된다.

#주름성 개선 제품에 들어가는 성분들(메이요 클리닉)

-레티노이드(Retinoids): 비타민 A 복합체로 레티놀, 레티노산으로도 표기된다. 레티놀은 알코올 형태로, 레티노산은 ‘산’(acid) 형태로 들어 있다. 햇빛 때문에 생기는 피부 손상 및 잔주름 개선에 쓰인다.

-비타민 C: ‘아스코르브 산’(ascorbic acid)으로도 표기된다. 비타민 C가 들어 있는 주름살 개선 제품은 밀폐용기에 햇빛이 잘 통하지 않는 곳에서 보관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하이드록시 산(Hydroxy acids): 알파 하이드록시 산(AHAs)는 글리콜산, 구연산, 젖산 등이 들어 있다. 죽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하이드록시 산이 들어 있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다른 제품의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니아신아미드(Niacinamide): 비타민 B3(니아신)의 일종으로 피부 수분 손실을 줄이며, 피부 탄력 향상 및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보습을 돕는 성분이다.

-그밖에: 코엔자임Q10, 펩타이드, 녹차 추출물, 포도씨 추출물 등이 주름살 개선 제품에 흔히 쓰인다.

<정이온 객원기자>

주름살·노화 개선 제품 비쌀수록 좋다? 천만에
주름살·노화 개선 제품 비쌀수록 좋다? 천만에

한국 올리브영에서 제품을 발라보는 소비자들. <올리브영 제공=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총영사관, 잇따른 테러 사건에 안전수칙 발표
총영사관, 잇따른 테러 사건에 안전수칙 발표

다중이용시설에서 테러 발생 시 대응요령 총기소리 시작점에서 반대 방향으로 대피 주애틀랜타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지난 3일 다중 밀집시설 방문 시 안전수칙과 테러 대응요령에 대해 발표

공무원·교사 수백만명 소셜연금 추가로 받는다
공무원·교사 수백만명 소셜연금 추가로 받는다

바이든 ‘공정법안’ 서명소셜시큐리티 세금 내고도혜택 제한한 규정 폐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5일 초당적 법안인 ‘소셜 시큐리티 공정법’(SSFF)에 서명함에 따라 교사와 소방관

“신용평가에 의료 부채 기재 금지”
“신용평가에 의료 부채 기재 금지”

금융보호국 규정 발표최소 1,500만명 혜택신용점수 약 20점 개선 조 바이든 행정부가 신용평가사가 개인의 신용 상태를 평가할 때 갚지 못한 병원비 등 의료 부채를 고려하지 못하도

지미 카터 시신 연방의사당 일시 안치… 내일 국장
지미 카터 시신 연방의사당 일시 안치… 내일 국장

[로이터]향년 100세로 타계한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의 시신이 7일‘국가 장례식’(state funeral)이 치러지는 워싱턴 DC에 도착, 연방 의사당 중앙홀에 일시 안치돼 연방

'미국 전기차 배터리 벨트' 이미 형성…"트럼프가 못 버릴 것"
'미국 전기차 배터리 벨트' 이미 형성…"트럼프가 못 버릴 것"

SK온·현대차 등 국내 기업들도 투자 블루오벌SK가 미국에 건설 중인 전기차 배터리 공장[AP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후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K-농식품’ 수출 100억달러 달성… 역대 최대
‘K-농식품’ 수출 100억달러 달성… 역대 최대

‘한류 열풍’ 에 수요 급등라면·과자·김치 등 인기미국 최대 수출국 올라음 료·가공식품 등 다양 전 세계를 강타한 한류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한국 농식품 수출이 100억달러를 돌파

모기지 금리 다시 상승 30년 6.91%, 1년래 최고

전국 평균 모기지 금리가 지난주 급상승하며 2023년 7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국책 모기지업체 프레디맥에 따르면 지난 주 30년 고정 모기지

연말 주택 시장… 2년 만에 ‘빙하기’ 겪었다
연말 주택 시장… 2년 만에 ‘빙하기’ 겪었다

매물 70일 이상 시장에모기지 금리 6.85%까지↑연말 할러데이 시즌 겹쳐새해 거래 활성화 기대 7%대 진입을 목전에 둔 모기지 금리와 연말 할러데이 시즌이 겹치면서 지난해 12월

"모닝커피, 심장 보호 탁월…심혈관 질환 사망 위험 31% 낮춰"
"모닝커피, 심장 보호 탁월…심혈관 질환 사망 위험 31% 낮춰"

미 연구팀 "모닝커피, 온종일 마시는 커피보다 건강 효과 커"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커피를 마시지 않거나 온종일 마시는 사람보다 심혈관 질환(CVD) 사망 위험이 31%

첨단기술의 향연 CES 2025 ‘팡파르’
첨단기술의 향연 CES 2025 ‘팡파르’

[로이터]전 세계 기술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CES 2025’가 7일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본격 막을 올렸다. 기술을 통해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