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전스 미술관' 몇배로 즐기기
예술과 체육등을 통한 삶의 질을 중시하기 시작하면서 미술관은 고리타분하고, 취향에 따른 고급 문화 장소라는 인식이 바뀌고 있다. 다운타운의 하이 미술관(High Museum)도 많이 알려져 있지만, 한인타운과 가깝고 저렴한 가격으로도 흥미로운 전시를 찾아, 가족들과의 나들이를 위해, 예술적 소양을 쌓고 배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허전스 미술관(Hudgens Center For the Arts)의 이용 정보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금요일 영유아 프로그램(Toddler Friday)
매달 마지막주 금요일에 즐길 수 있는, 1-4세까지의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스텝들의 지도 아래 아트클래스와 스토리 타임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보호자 한 명과 아이가 함께 사용 할 수 있는 티켓은 7달러이며, 형제는 5달러, 미술관 멤버십 소지자는 언제든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다. 인공호수도 있고, 어린이를 위한 공간들도 잘 만들어져 있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자주 들러도 좋은 곳이다.
▲아트 여름 캠프(Passport Adventures in Art Summer Camp)
귀넷카운티 탄생 200주년을 맞아 미술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구성으로 짜여진 여름 아트 캠프는 6월부터 시작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5-12세를 위한 아트 캠프로 매주 다른 프로그램과 주제를 가지고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 2시반까지 진행된다. 2시반 이후에는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다른 방과 후 프로그램도 있어 12시 전에 끝나는 다른 캠프들 보다는 직장에 다니는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장점도 있다. 미술관 멤버십 소지자는 한주에 210달러, 비 멤버는 185달러로 일정에 맞추어 신청하면 된다.
▲교육 센터 클라스(Hudgens Education Center Class)
예술적 소양을 쌓고 배울 목적으로 다양한 아트 클래스를 찾고 있었다면 달리 멀리갈 필요가 없다. 허전스 미술관의 교육 센터에서는8주 한 세션씩 순수미술, 창작미술, 도예, 사진, 공예, 기초 미술에 이르는 수많은 수업을 일년 내내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수업에서부터 성인반에 이르기까지 그 수업의 종류까지 다양하며, 만족도가 높아 8주 수업 후 다음 세션에 등록하는 비율이
굉장히 높다. 다음 세션 4는 8월 6일부터 8주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thehudgens.org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미술관 멤버십은 일년에 30-40달러 선이며, 멤버십 소지자들에게는 평균 20-30달러의 수업료 디스카운트 혜택이 주어진다.
주소=6400 Sugarloaf Pkwy #300, Duluth, GA 30097/ 문의=(770) 623-6002 http://thehudgens.org
둘루스에 있는 허전스 미술관 전경(위)과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