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ICE 한번 뜨면 이민사회 수개월 올스톱"

지역뉴스 | 정치 | 2025-12-08 14:26:27

ajc,이민단속, 가장 체포, 이민정책. 경제 타격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중도AJC, 이민정책 난맥 지적

이민가정 가장 구속 사례 급증

"가계→지역→국가경제 손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무차별적인 이민단속 특히 한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브레드위너(Breadwinners)' 소위 가장에 대한 구속 급증은 가계 경제를 넘어 지역 및 국가 경제에도 타격을 입히고 있다고 AJC가 특집기사를 통해 보도했다. 다소 진보성향이지만 전통적으로 중도성향으로 평가되는 AJC마저 트럼프 행정부 이민정책의 난맥상을 지적한 것으로 평가된다.

신문은 8일자 온라인 기사를 통해 가장이 갑자기 이민당국에 체포된 후 어려움에 처한 여러 이민가정을 소개했다.

이어 신문은 이처럼 졸지에 가장을 잃은 이민가정의 급증은 단지 가계만 아니라 소비 감소와 노동력 부족을 초랴해 결국 미국 경제 전반에 타격을 주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전했다.

신문은 트럼프 이민정책 설계자인 스티븐 밀러 백악관 고문의 “대규모 추방이 미국인의 일자리와 임금을 높인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펜실베니아 와튼연구소 보고서를 인용해 반박했다.

와튼 보고서는 이민자 증가가 단기적으로는 임금과 고용에 부정적 영향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경제 성장과 미국인 노동자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온다는 결론을 내리고 있다.

보고서는 이민자는 미국 노동자와 대체가 아닌 보완 관계이며, 미국인들이 기피하는 고강도 노동을 담당하고 있고, 이민자 가정의 주택과 식료품, 소비재 구입 등은 미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신규 일자리도 창출한다는 것을  그 이유로 들었다.

신문은 이외에도 연방의회예산국(CBO)을 비롯한 관련 통계자료를 근거로 이민이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도 조명했다.

CBO 는 바이든 행정부 시기부터 유입된 이민자 증가로 인해 향후 10년간 GDP가 1.3조 달러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전미 이민자 위원회 연구에 따르면 불법체류자 가구가 2023년 한 해 동안 납부한 세금 규모는  898억달러의  세금을 납부한 반면 2,990억달러 규모의 소비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애틀랜타의 경우 불법체류 가구가 내는 세금 규모는매년 130억달러에 달한다는 것이 위원회 연구 결과다.

라틴아메리카 협회의 한 관계자는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 이민세관단속국의 활동이 증가하면 이민자 커뮤니티의 경제 활동이 수개월간 멈추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면서 이민단속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악영향을 지적했다.

이필립 기자 

 

올해 1월 애틀랜타 공항인근에서 이민수사당국 요원들이 불법체류자를 체포하는 장면<사진=폭스 뉴스 유튜브 캡쳐>
올해 1월 애틀랜타 공항인근에서 이민수사당국 요원들이 불법체류자를 체포하는 장면<사진=폭스 뉴스 유튜브 캡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BTS, 새 월드투어 북미·유럽 41회 공연 전석 매진
BTS, 새 월드투어 북미·유럽 41회 공연 전석 매진

"예매 시작 후 스타디움급 공연장 좌석 빠르게 소진"그룹 방탄소년단(BTS)[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4월부터 펼치는 새 월드투어

'한국산 김' 매력, 다큐로 만난다…안성재 셰프 참여
'한국산 김' 매력, 다큐로 만난다…안성재 셰프 참여

해수부, 김 홍보 다큐멘터리 MBC서 방영…해외서도 방송 예정  김 다큐멘터리 'K-GIM 레볼루션'[해양수산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해양수산부는 김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아이들, 오늘 신곡 '모노'…"본질에 집중하자는 뜻 담아"
아이들, 오늘 신곡 '모노'…"본질에 집중하자는 뜻 담아"

영국 출신 래퍼 스카이워터 피처링…내달 서울서 새 월드투어  걸그룹 아이들[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아이들이 27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모노'

차주영, 활동 일시 중단…"이비인후과 수술 받아"
차주영, 활동 일시 중단…"이비인후과 수술 받아"

배우 차주영[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차주영이 건강상의 이유로 공식 활동을 일시 중단한다.26일 소속사 고스트스튜디오는 "차주영 배우는 건강상의 사유로 예정돼

트럼프 “한국·상호관세 15→25% 인상…한국국회 합의이행안해”
트럼프 “한국·상호관세 15→25% 인상…한국국회 합의이행안해”

대미투자특별법 지연 문제삼는듯…쿠팡 및 디지털 규제 불만도 작용?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국회가 한미 간의 무역합의 이행에 필요한 법적 절차를

가구당 환급액 1천 달러 더... 26일 세금보고 시작
가구당 환급액 1천 달러 더... 26일 세금보고 시작

연방 국세청(IRS)이 26일부터 2026년 세금 보고 시즌을 시작했다. 올해는 표준 공제액이 부부 공동 신고 기준 31,500달러로 상향 조정되어 가구당 평균 환급액이 전년 대비 약 1,000달러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IRS는 4월 15일 마감일까지 전자 신고와 직접 입금 방식을 이용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으며, 종이 수표 발행은 단계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다.

멕시코 대통령 "BTS 공연 더 늘려달라" 한국에 요청
멕시코 대통령 "BTS 공연 더 늘려달라" 한국에 요청

5월 멕시코시티 공연 순식간 매진한국 총리에 친서 '추가 공연' 요청 방탄소년단(BTS)의 멕시코 공연을 둘러싼 열기가 국가 정상급 현안으로 격상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멕시코의

평통 애틀랜타 이해찬 수석부의장 추모 행사
평통 애틀랜타 이해찬 수석부의장 추모 행사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는 지난 25일 별세한 이해찬 수석부의장을 추모하기 위해 27일 오후 3시 노크로스 리 장례식장에서 추모식을 개최한다. 빈소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운영되며, 장례는 5일간 기관·사회장으로 엄수될 예정이다.

ICE, 거액 미끼 조지아 경찰  빼돌리기
ICE, 거액 미끼 조지아 경찰 빼돌리기

ICE, 연 5만달러 보너스 제시 영입 GSP  “일부 이탈..인력 충원 차질” 조지아 주순찰대(GSP)의 순찰인력 확보 노력이 예상하지 못한 암초를 만났다. 최근 연방이민세관단속

최고 실내골프 시뮬레이터 '골프 VX 둘루스' 오픈
최고 실내골프 시뮬레이터 '골프 VX 둘루스' 오픈

조지아주 둘루스에 최첨단 실내 골프 시뮬레이터 11개를 갖춘 ‘골프 VX 둘루스’가 지난 24일 개장했다. 1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이 라운지는 프라이빗 베이와 룸, 풀바 및 식당 시설을 완비해 단체 모임에 적합하며, 전문 골프 레슨과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