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위주 서비스, 질병 조기발견
아이부터 시니어까지 안전한 진료
석원희 가정의학과(Pleasant Hill Family Medicine)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병원 오는 것을 꺼려하는 한인들을 위해 화상 진료 시스템을 도입했다.
화상 진료·모니터링으로 환자를 관리하고 위급상황에는 의료진이 즉각 대처하는 방식으로 '신속·안전' 한인들을 향한 성실한 의료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의사와 화상 상담 후 증상이 의심 가는 환자의 경우 병원에 직접 내원할 것을 요청하고, 환자가 병원에 도착하면 대기하고 있던 의료진이 병원 건물 뒷편에 마련된 별도의 출입구를 이용하도록 안내한다.
또한 안내된 격리된 개인 공간에서 의사와 직접 진료를 통해 중증이 나타나면 즉시 상급 병원으로 갈 수 있도록 돕는다. 덕분에 병원에 있는 의료진과 시설관계자는 전신을 감싸는 방호복 대신 가벼운 옷차림에 마스크만 착용한 채 근무하고 있다.
석원희 가정의학과에서 화상 진료 실무를 총괄하는 송슬기 닥터는 "시니어 어르신들이나 면역력이 약한 환자를 대상으로 ‘텔레메이드’서비스로 상담을 하고 있다”라며 “기존 환자들에게 문자로 꼭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진료할 수 있는 ‘텔레메이드’서비스 방법과 전화 상담에 대해 안내해 드렸다”고 밝혔다.
송 닥터는 “보통 줌을 사용하지만 어르신들은 사용하기가 힘들어 ‘다스미티”프로그램을 권장한다”며 “환자 전화로 문자를 보내면 앱을 깔지 않아도 터치로 영상통화가 되며 더 쉽게 의사가 화상으로 진료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 19의심 환자 경우 응급실에 가도 특별한 증상 즉 호흡곤란, 기침, 고열 등 가이드 라인에 못미치면 돌려보내는 상황”이라며 "가정에서 격리하는 방법이 최선이지만 어르신들이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가 이상 증세를 느끼면 언제든 화상 진료를 할 수 있기에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전화 상담 및 화상 진료는 예약을 해야 하며 주중 진료 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토요일은 오전9시부터 12시까지며 일반 방문 진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1시까지로 전과 동일하다. 아프거나 어떤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전화로 먼저 상담해야한다. 문의=678-417-0332 △주소=3610 Peachtree Industrial Blvd. #100 Duluth, GA 30096 윤수영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