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눈의 꽃' 나카시마 미카…24년 만에 5월 첫 내한 공연

한국뉴스 | | 2025-03-18 17:50:09

눈의꽃,나카시마 미카,고려대 화정체육관,내한 공연,박효신,미안하다 사랑한다 OST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난 한국의 팬, 마음 담아 노래하겠다"

"'눈의 꽃' 등 인기 기뻐… 커버해준 덕분, 그 마음 소중히 생각"

 

가수 나카시마 미카/유진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나카시마 미카/유진엔터테인먼트 제공

 

 "여러분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눈의 꽃'(雪の華) 등으로 유명한 일본 가수 나카시마 미카(中島美嘉)는 17일 인터뷰에서 "(듣는 사람의) 마음을 대변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노래를 부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카시마는 지난 2001년 '스타스'(STARS)로 데뷔해 독특한 음색과 애절한 감성을 앞세워 '눈의 꽃', '윌'(WILL), '오리온'(ORION), '라이프'(LIFE) 등의 히트곡으로 2000년대를 풍미한 J팝 가수다. 이마세, 후지이 가제, 킹 누, 미세스 그린 애플 등 최근 국내에서 인기 있는 일본 가수들보다 20여년 앞선 '원조 J팝 스타'인 셈이다.

나카시마는 오는 5월 10~11일 서울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24년 만의 첫 단독 내한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당초 1회 공연이었지만 그의 내한 소식에 많은 J팝 팬이 관심을 보이며 티켓이 매진되자 11일 추가 공연이 결정됐다.

그는 한국 팬들을 향해 "(내한 공연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지금에야 공연을 할 수 있는 것도 팬분들 덕분"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전부터 한국에 가고 싶다는 마음은 많이 있었지만 기회가 없었다"며 "이제 데뷔 20년 하고도 몇 년이 지난 만큼, 많은 곡이 있으니 여러분이 듣고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나는 한국이라는 나라의 팬이기도 하다. K-드라마도 자주 본다"며 "거기서 공연한다는 것이 너무 기쁘다. 말(한국어)을 못 하는 대신 마음을 담아 퍼포먼스를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가수 나카시마 미카/유진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나카시마 미카/유진엔터테인먼트 제공

 

나카시마의 노래는 국내에서도 여러 곡이 번안됐다. 바다가 '파인드 더 웨이'(FIND THE WAY), 민효린이 '스타스', 포지션이 '사쿠라이로 마우코로'(포지션 '하루')를 한국어로 노래했다.

이 중 박효신이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OST로 2004년 부른 '눈의 꽃'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히트했다. 나카시마가 부른 원곡도 벨소리 차트 등에서 '톱 10'에 들며 인기를 누렸다.

나카시마는 "('눈의 꽃' 번안곡이) 1위였다는 것은 몰랐지만 기쁘다"며 "많은 분이 내 노래를 커버한 덕분이다. 그 마음을 잊지 않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그간 발표한 곡들은 심금을 울리는 가사로도 사랑받았다.

나카시마는 '내가 죽으려고 생각한 것은'(僕が死のうと思ったのは)에서는 '죽는 일에만 얽매이는 것은 / 분명 살아가는 것에 너무 진지하기 때문이야…당신 같은 사람이 살아가고 있는 세상에 / 조금은 기대해 볼게'라며 역설적으로 삶에 대한 의지를 노래했다. 이지메(집단 괴롭힘) 문제를 다룬 동명의 드라마 OST '라이프'에서는 '마음을 열고 생명은 노래해…살기 위해서 살아가 포 라이프(For Life)'라고 삶을 예찬했다.

그는 "일본에서도 여러 가지 가사를 전하려고 한다"며 "가능하면 (가사 속 이야기 같은) 그런 경험을 했다는 심정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하고 싶다. 여러분의 힘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했다.

올해 어느덧 데뷔 24주년을 맞은 나카시마는 "그때그때 아무 생각 없이 목표를 세우면, 그것이 이뤄졌을 때 다 끝나버린 느낌이 들고 '번 아웃' 해버릴 때도 있었다"며 "그래서 무언가가 정해지면 전력으로 최선을 다하려 하고, 그 과정 자체를 즐기려 한다"고 삶의 모토를 소개했다.

나카시마는 가수 외에 배우로도 활약했다.

그는 특히 동명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나나'(NANA)에서 주인공 오사키 나나를 연기해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검은 단발에 짙은 스모키 화장은 시크한 나카시마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고, 직접 부른 록 장르 OST '글래머러스 스카이'(GLAMOROUS SKY)도 크게 히트했다.

나카시마는 "벌써 20년이나 지났는데도 많은 분이 '나나'라고 불러주셔서 기쁘다"며 "당시 내게 록 이미지가 없을 때 록을 부르는 계기가 돼 지금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내한 콘서트에서 '눈의 꽃'과 '글래머러스 스카이' 등 대표곡을 한국 팬들에게 들려준다.

"공연에서 여러분이 지루하지 않도록 하려 합니다. 관객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저도 즐기러 여러분을 만나러 갈 테니 꼭 기대해 주세요."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당뇨병 환자 발 절단하면 사망률 암보다 높아
당뇨병 환자 발 절단하면 사망률 암보다 높아

한승규 고려대 구로병원 성형외과 교수 발에 생긴 작은 물집 하나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페르시아 의학자 이븐 시나가 문헌에 기록한 이래 1,000년 넘게 인류를 괴롭혀온 ‘당뇨

치매 예방효과 탁월한 활동은 ‘춤’… 위험 76% 낮춰
치매 예방효과 탁월한 활동은 ‘춤’… 위험 76% 낮춰

■ 워싱턴포스트 특약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운동·창의성·사회적 교류 결합… 뇌 건강 특효걷기·수영보다 효과 뚜렷… 음악만으로도 효과균형 감각·근력도 향상… 자신에 맞는것 시도를 

목·어깨·팔이 갑자기 찌릿하다면?… ‘근막동통증후군’ 일수도
목·어깨·팔이 갑자기 찌릿하다면?… ‘근막동통증후군’ 일수도

근육 뭉쳐 생기는 통증스트레칭·바른 자세를” 목과 어깨, 팔이 찌릿하거나 저린 증상이 생기면 흔히 ‘담이 결리다’라고 표현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일상화한 현대인에게서 흔히 발생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개선하려면 체중 3.5㎏ 줄여라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개선하려면 체중 3.5㎏ 줄여라

김성권 서울대 명예교수·서울K내과 원장   만성콩팥병의 3대 원인 질환은 당뇨병·고혈압·사구체신염이다. 과거에는 사구체신염이 1위, 고혈압이 2위, 당뇨병이 3위였다. 하지만 고혈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귀환동포정착지원과재외동포청에 신설돼“우수인재 유치·지원”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2026년 업무 추진 계획을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  재외동포청(청장 김경협)은 해외에서 생활하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이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방탄소년단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YO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추성훈 "에드워드 리가 만든 '정글 비빔밥' 정말 맛있었죠"

채널A 예능 '셰프와 사냥꾼'…멧돼지 등 사냥해 요리 도전"기존 야생 예능과 달라, 생존 한끼 아닌 파인다이닝 요리"'셰프와 사냥꾼' 추성훈[채널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접근금지 조치에도…BTS 정국 집 또 찾아간 브라질 여성 입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집을 여러 차례 찾아가 스토킹한 외국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다.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30대 브라질 여성 A씨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