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지상 최대의 쇼’ 슈퍼볼, 티켓 평균가 사상 첫 1만달러 돌파

미국뉴스 | 연예·스포츠 | 2020-02-01 23:23:34

슈퍼볼,티켓,1만달러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30초 560만달러 슈퍼볼 광고, 트럼프-블룸버그 ‘쩐의 전쟁’

제니퍼 로페즈-샤키라, 하프타임쇼 장식…코비 추모 공연

 

‘지상 최대의 쇼’ 슈퍼볼, 티켓 평균가 사상 첫 1만달러 돌파
 슈퍼볼 개최지인 하드록 스타디움 위성사진

 

 

올해 54회를 맞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결정전인 슈퍼볼의 티켓 평균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만달러(약 1천195만원)를 돌파했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1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하드록 스타디움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가 맞붙는 제54회 슈퍼볼의 입장권 평균 가격이 1일 한때 1만385달러로 집계됐다고 티켓 판매 사이트 티켓IQ를 인용해 보도했다.

종전까지 슈퍼볼 평균 입장권 최고가는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시애틀 시호크스가 맞붙은 2015년의 9천723달러였다. 

 

티켓IQ 설립자인 제시 로런스는 "슈퍼볼 입장권 평균 가격이 1만달러를 돌파했다. 가장 싼 티켓도 최근 24시간 동안 38%나 가격이 올랐다"며 "역대 최고가이자 가격이 내리길 기대했던 팬들에게는 무척 실망스러운 소식일 것"이라고 말했다.

티켓 공식 가격은 일반석 4천220달), 가장 비싼 스카이박스는 6만달러로 책정됐지만, 이 티켓들이 재판매 사이트에서 거래되면서 가격은 급격히 치솟았다.

게다가 1970년 이후 50년 만에 슈퍼볼 무대에 진출한 캔자스시티의 팬들이 인생에 다시 없을지도 모르는 관람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몰려들고, 구매력을 갖춘 샌프란시스코 팬들도 집결하면서 티켓 가격이 천정부지로 뛰어오른 것이다.

슈퍼볼은 미국에서 매년 1억명 이상이 TV로 중계방송을 시청하는 미국 최고의 인기 스포츠 행사다.

티켓 가격과 함께 슈퍼볼 TV 중계권을 가진 폭스 방송 측이 책정한 광고 단가도 올랐다.

올해 슈퍼볼 광고 단가는 30초 기준 560만달러로 지난해 530만달러보다 5.7%가량 올랐다.

제1회 슈퍼볼 때의 광고 단가가 3만7천500달러, 2000년 슈퍼볼이 220만달러였던 것과 비교하면 천양지차다. 

특히 올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거론되는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대선을 앞두고 나란히 60초짜리 광고를 확보해 관심을 끌고 있다.

두 억만장자는 60초 광고를 사는 데 최소 1천만달러를 쓴 것으로 현지 언론들은 추정하고 있다.

‘지상 최대의 쇼’ 슈퍼볼, 티켓 평균가 사상 첫 1만달러 돌파
 슈퍼볼 현대차 광고 장면

 

슈퍼볼 광고의 단골 한국 기업인 현대·기아자동차도 올해 슈퍼볼 광고를 내보낸다.

이밖에 이번 슈퍼볼은 막상막하 전력의 두 팀이 맞붙으면서 베팅 업체들도 활황을 맞았다.

미국 경제 매체 CNBC는 이번 슈퍼볼에 약 2천600만명이 베팅에 참여해 68억달러(약 8조원)에 이르는 판돈이 오갈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지난해 슈퍼볼과 비교해 베팅 참가자 수와 판돈 모두 13%가량 증가한 수치다.

과거 미국 내에서 스포츠 도박이 합법이었던 곳은 라스베이거스가 위치한 네바다주를 비롯해 델라웨어, 몬태나, 오리건 등 4개 주에 그쳤다.

하지만 2018년 5월 미국 연방 대법원이 스포츠 도박을 주별 결정 사항으로 판결한 이후 14개 주로 확대됐다. 빗장이 풀리면서 참여자도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배우 겸 가수 제니퍼 로페즈와 콜롬비아 출신 가수 샤키라가 나서는 하프타임 쇼도 관심을 끈다.

슈퍼볼 2쿼터 이후에 펼쳐지는 하프타임 쇼에는 브루노 마스, 비욘세, 마돈나, 레이디 가가, 폴 매카트니. U2, 마이클 잭슨 등 당대 최고의 뮤지션들이 출연해왔다.

로페즈와 샤키라는 이번 하프타임 쇼에서 최근 헬기 사고로 사망한 농구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를 추모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지상 최대의 쇼’ 슈퍼볼, 티켓 평균가 사상 첫 1만달러 돌파
 슈퍼볼 개최지인 하드록 스타디움. 동상은 마이애미의 전설적인 쿼터백 댄 마리노.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PCB Bank 스와니지점, 고금리 CD 특별 캠페인
PCB Bank 스와니지점, 고금리 CD 특별 캠페인

6 개월 CD 3.90% APY, 12 개월 CD 3.85% APY 파격 금리로 2 월 17 일부터 한정 기간 운영 PCB Bank(행장 헨리 김)가 한국의 최대 명절인 설날을 기

〈포토〉경서인 향우회 설날 잔치 열어
〈포토〉경서인 향우회 설날 잔치 열어

경서인(경기, 서울, 인천) 향우회(회장 김기홍)는 16일 저녁 둘루스 서라벌 식당에서 설날잔치 및 총회를 개최하고 고향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요셉 기자

한인회 '설날 떡국잔치' 북적북적
한인회 '설날 떡국잔치' 북적북적

300명 이상 참여해 성황 2026년 설날을 맞아 애틀랜타한인회(회장 박은석)가 한인 동포들을 위한 ‘신년 동포 사랑 떡국잔치’를 마련했다.17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미국 여권 2주 만에 수령 가능
미국 여권 2주 만에 수령 가능

온라인 갱신시…디지털 사진 업로드로 경비 절약  [미국 여권]  미국 여권을 온라인으로 갱신하면 2주 만에도 새 여권을 받아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버지니아에 거주하는 한인 A

세계한인회장대회, 한인사회가 직접 이끈다

세계한인회장 총회 신설내달 민간 운영위장 선출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의 구심점인 한인회의 리더들이 참여하는 세계한인회장대회가 정부가 아닌 동포사회가 직접 이끄는 구조로 전환한다

〈한인타운 동정〉 '장독대 런치 스페셜'
〈한인타운 동정〉 '장독대 런치 스페셜'

장독대 런치 스페셜웰빙음식 전문점 장독대는 2월 17일부터 한 달간 하루종일 런치 스페셜로 고객을 맞는다. 노팁, 셀프서비스이다. 설렁탕 돼지국밥 청국장 12.99달러, 김치찌게

ICE 단속 피해 도주하다 추돌사고...교사 사망
ICE 단속 피해 도주하다 추돌사고...교사 사망

16일 서배나서...과테말라 국적 남성DHS "추방명령 받은 불법체류자" 조지아에서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의 단속을 피해 달아나던 차량이 추돌 사고를 일으켜 지역 학교 교사가

애슨스 도심, 보행자 중심 문화공간 탈바꿈
애슨스 도심, 보행자 중심 문화공간 탈바꿈

'칼리지 스케어' 재개발 시작  에슨스 도심이 보다 보행자 중심 공간으로 크게 탈바꿈된다.애슨스 다운타운 개발청은 최근 애슨스 다운타운 내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칼리지 스케어

근무 중 총격 피살 우체부...25만달러 현상금
근무 중 총격 피살 우체부...25만달러 현상금

우정국, 용의자 정보 제보 당부 근무 중 총격 피살된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 우체부 사건과 관련 연방 우정국이 거액의 현상금을 내걸고 범인 검거에 나섰다.연방 우정국은 16일  이번

흑인·소외계층 인권운동의 거성 제시 잭슨 목사 별세
흑인·소외계층 인권운동의 거성 제시 잭슨 목사 별세

인종차별·사회적 불평등에 수십년간 '양심의 목소리'소외계층 세력화…비공식 외교로 인질협상 성과도한국과도 인연…1986년 김대중 연대·2018년 한반도 평화 촉구  미국의 저명한 흑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