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형준 법무사팀
베테랑스 에듀

현대 자동차 알라배마 공장… 인종 차별, 부당해고 혐의로 고발돼

지역뉴스 | | 2022-08-13 20:55:44

현대 자동차 알라배마 공장, 인종 차별, 부당해고 혐의로 고발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현대 자동차의 알라배마 공장이 인종 차별과 부당 해고 혐의로 고발됐습니다.

고발을 제기한 직원은 흑인여성이라는 이유로 낮은 보수를 받고 핵심업무에서 제외됐으며 부당해고까지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현대 자동차 알라배마 공장에서 오랫동안 근무해온 흑인 여성이 직장내에서 인종과 성차별, 보복성 해고를 당했다고 고용 평등 위원회에 최근 현대 자동차측을 고발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라배마 지역 현지 방송에 따르면, 이벳 질키 슈포드는 2003년 현대 모토 매뉴팩쳐링 알라배마에 어시스턴트 매니져로 입사했으며, 2018년 총무부 국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이벳씨는 총무부  국장직을 맡은후부터 직장내 차별이 시작됐다고 주장했습니다.

백인남성인 동료 국장들과 비교해 자신이 낮은 보수를 받았으며, 자신이 MBA 를 보유하고 있었음에도 비슷한 경력의 동료보다 만5천 달러정도 낮은 보수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현대 알라배마 공장직원중 70퍼센트이상이흑인이고 30퍼센트가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공장의 9명 임원중 본인이 유일한 흑인이고 유일한 여성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자신이 국장직을 맡은후부터 직무가 달라져 더이상 인사부서를 총괄하지 않게 됐으며, 직원들의 봉급이나 베네핏, 장기 플래닝등을 다루는 "키 인터널 매니지먼트 커미티"에 참여할 기회를 박탈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벳씨는 지난 6월 ,총무부 직원 세명이 회사 정책 수정을 요구하는 제안서를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북미현대자동차의 영업관리팀에 전달한 이후 회사측이 자신을 부당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직원들은 제안서에서 성소수자 권익 옹호를 위해 회사측이 관리자 트레이닝 세션을 제공하고, 트렌스 젠더 직원들의 개명 과정에서 회사 정책을 수정할것을 건의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직원들은 제안서에서 현대 자동차 알라배마  공장측은 트렌스젠더 직원들로 하여금 법적으로 이름을 바꾸고 회사전화 시스템에서 콜러 아이디를 모두 변경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한국에서 태어난 직원들이 미국이름으로 바꿀때는 이같이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직원들의 제안서가 접수된 이후, 이벳씨는 회사 구조 조정을 이유로 해고를 통보받았는데, 구조조정으로 일자리가 없어진 직원은 본인이 유일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벳씨의 고발건과 관련해 현대 자동차 알라배마 공장측은 사적인 문제이고 현재 진행중인 케이스라는 이유로 입장표명을 고사했다고 지역방송인 WSFA 12 뉴스는 전했습니다.

<정연호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조지아대한체육회 권오석 회장 연임
조지아대한체육회 권오석 회장 연임

조지아대한체육회는 지난 15일 둘루스에서 임원 모임을 개최하고 차기 회장에 권오석 현 회장을 추대하고 새 임원진 구성했다. 권오석 회장은 미주체전의 애틀랜타 유치 추진 방안을 모색

조지아 3만6천명 '태아 세액공제' 받아
조지아 3만6천명 '태아 세액공제' 받아

과세 대상소득 1억900만 달러 줄여 3만6,000명 이상의 조지아인들이 2022년에 새로운 "태아 부양가족" 공제를 사용해 과세 대상 소득을 약 1억 900만 달러 줄였다고 주

법륜스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애틀랜타 강연
법륜스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애틀랜타 강연

5월 4일 오후3시 애틀랜타 한인회관 2024년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해외강연이 2023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된다.이번에는 4월 29일 뉴욕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5

켐프, 개인·기업 소득세 감면법 서명
켐프, 개인·기업 소득세 감면법 서명

재산세 인상률 늦추는 법안도 서명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는 18일 조지아 주민과 기업이 내년에 소득세를 약 5억 달러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두 개의 법안에 서명했다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맥 다니엘 팍의 숲에 깃든 영혼의 울림
[모세최의 마음의 풍경] 맥 다니엘 팍의 숲에 깃든 영혼의 울림

최 모세(고전 음악·인문학 교실) 맥 다니엘 팍의 숲에 깃든 영혼의 울림이 산허리를 휘감아 돌며 메아리처럼 대자연 속으로 사라져 간다.언덕에 오른 후 전망이 좋은 곳에 이르러 허공

[특파원 칼럼] 복잡한 국제 정세, 균형 외교로 승부하라

미국의 중국을 향한 견제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첨단 분야의 대중국 수출 통제는 강화되는 추세다. 이달 11일에도 미 상무부는 중국군의 인공지능(AI) 반도체 확보를 지원했다는

[시론] 젊은이들의 환경권

환경 파괴와 기후 변화로 지구의 모든 사람들이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젊은 연령층의 사람들이 여러 캠페인과 법적 소송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젊은

[뉴스칼럼] ‘내 나이가 어때서…’

연방의회 인근 한 약국에서 처방전에 따라 일부 의원에게 알츠하이머 약을 리필해 주고 있다는 뉴스가 나온 적이 있다. 몇 년 전의 일로 신문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등 파문이 일었다.

[전문가 에세이] 손이 전하는 말

A는 한국에서 태어난 45세 남성이다. 젊어서 어찌나 고생을 했는지 다리가 안으로 휜 O자형이다. 어린 나이부터 공사판에서 무거운 벽돌 나르기, 지붕 위로 기왓장 날라 올리기를 하

3월 조지아 일자리 늘고 실업률 사상 최저
3월 조지아 일자리 늘고 실업률 사상 최저

보건의료 일자리 가장 많이 증가 조지아 노동부는 3월에 채용이 급증하면서 실업률은 사상 최저를 유지하면서 3월 일자리 성장률은 평균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올해 첫 두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