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가구당 환급액 1천 달러 더... 26일 세금보고 시작

지역뉴스 | | 2026-01-26 14:02:53

2026년 세금보고 시작, 환급금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4월 15일 마감, 21일 내 환급

표준공제액 부부 1,500불 인상

 

연방 국세청(IRS)이 26일부터 2025년도 연방 소득세 신고를 위한 2026년 세금 보고 시즌을 공식 시작하고 서류 접수 및 처리에 돌입했다.

IRS는 2026년 4월 15일 마감일까지 2025년 과세 연도에 대해 약 1억 6,400만 건의 개인 세금 보고서가 접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프랭크 비시냐노 IRS 수석운영책임자(COO)는 올해가 전자 신고(e-file) 도입 40주년이 되는 해라고 강조했다. 비시냐노는 "IRS는 납세자들이 종이 서류 대신 전자 신고를 이용해 처리 속도를 높일 것을 권장한다"며 "환급금을 신속하게 받기 위해 직접 입금(Direct Deposit) 방식을 사용할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납세자들이 가장 반길 만한 소식은 가구당 평균 세금 환급액이 이전보다 약 1,000달러 더 늘어날 것이라는 미 재무부의 추산이다. 환급액이 높아진 배경으로는 최근 시행된 소득세 감면 혜택에도 불구하고 많은 납세자가 원천징수액을 조정하지 않은 점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새로운 법안에 따라 많은 납세자의 표준 공제액이 상향 조정됐다. 의회는 표준 공제액을 단독 신고자의 경우 750달러 인상된 15,750달러로, 부부 공동 신고자의 경우 1,500달러 인상된 31,500달러로 각각 높였다. 이와 함께 주 및 지방세 공제 범위가 확대되었으며, 일부 고령층을 위한 새로운 세제 혜택도 추가됐다.

현재 납세자의 절반 이상이 세무 전문가를 통해 세금 보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IRS는 세무 대행인을 선택할 때 주의 사항을 숙지하고, 비윤리적인 '유령(Ghost)' 대행인을 피하는 방법을 배울 것을 당부했다. 환급금을 받는 가장 빠른 방법은 직접 입금이다. 특히 행정명령 14247호에 따라 IRS는 2025년 9월 30일부터 종이 환급 수표 발행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납세자는 환급금을 은행 계좌로 직접 받기 위해 라우팅 번호와 계좌 번호를 반드시 제공해야 한다.

납세자들은 IRS 홈페이지의 '내 환급금 어디에(Where’s My Refund?)?' 도구나 'IRS2Go' 앱, 또는 IRS 개인 온라인 계정을 통해 환급 상태를 추적할 수 있다. IRS는 대부분의 환급금을 21일 이내에 지급하지만, 일부 보고서는 추가 검토가 필요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

근로소득 세액공제(EITC) 및 추가 자녀 세액공제(ACTC) 신청자의 경우, 직접 입금을 선택하고 서류에 문제가 없다면 2026년 3월 2일까지는 은행 계좌나 데빗카드로 환급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융 기관에 따라 이보다 일찍 수령하는 경우도 있다. '내 환급금 어디에?' 도구는 조기 EITC/ACTC 신청자들에게 2026년 2월 21일까지 예상 입금 날짜를 안내할 예정이다. 박요셉 기자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내 마음의 시] 흰 눈, 그대여 White Snow, My dear
[내 마음의 시] 흰 눈, 그대여 White Snow, My dear

송원( 松 園 ) 박 항선 (애틀랜타 문학회 회원) 내가 충분한 세상과 시간을 갖고 있다면눈이여.. 이 순수한 천진함을 기뻐함이  죄가 되지 않으리 가만히 나가 어디부터 밟을까를

가구당 환급액 1천 달러 더... 26일 세금보고 시작
가구당 환급액 1천 달러 더... 26일 세금보고 시작

연방 국세청(IRS)이 26일부터 2026년 세금 보고 시즌을 시작했다. 올해는 표준 공제액이 부부 공동 신고 기준 31,500달러로 상향 조정되어 가구당 평균 환급액이 전년 대비 약 1,000달러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IRS는 4월 15일 마감일까지 전자 신고와 직접 입금 방식을 이용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으며, 종이 수표 발행은 단계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다.

멕시코 대통령 "BTS 공연 더 늘려달라" 한국에 요청
멕시코 대통령 "BTS 공연 더 늘려달라" 한국에 요청

5월 멕시코시티 공연 순식간 매진한국 총리에 친서 '추가 공연' 요청 방탄소년단(BTS)의 멕시코 공연을 둘러싼 열기가 국가 정상급 현안으로 격상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멕시코의

평통 애틀랜타 이해찬 수석부의장 추모 행사
평통 애틀랜타 이해찬 수석부의장 추모 행사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는 지난 25일 별세한 이해찬 수석부의장을 추모하기 위해 27일 오후 3시 노크로스 리 장례식장에서 추모식을 개최한다. 빈소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운영되며, 장례는 5일간 기관·사회장으로 엄수될 예정이다.

ICE, 거액 미끼 조지아 경찰  빼돌리기
ICE, 거액 미끼 조지아 경찰 빼돌리기

ICE, 연 5만달러 보너스 제시 영입 GSP  “일부 이탈..인력 충원 차질” 조지아 주순찰대(GSP)의 순찰인력 확보 노력이 예상하지 못한 암초를 만났다. 최근 연방이민세관단속

최고 실내골프 시뮬레이터 '골프 VX 둘루스' 오픈
최고 실내골프 시뮬레이터 '골프 VX 둘루스' 오픈

조지아주 둘루스에 최첨단 실내 골프 시뮬레이터 11개를 갖춘 ‘골프 VX 둘루스’가 지난 24일 개장했다. 1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이 라운지는 프라이빗 베이와 룸, 풀바 및 식당 시설을 완비해 단체 모임에 적합하며, 전문 골프 레슨과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집에 보관 중인 유해 폐기물 가져 오세요"
"집에 보관 중인 유해 폐기물 가져 오세요"

2월 7일 페어그라운드서 귀넷 유해폐기물 수거 행사 귀넷 카운티가 가정 내 보관 중인 유해 폐기물 수거를 위한 행사를 갖는다.귀넷 환경국(Gwinnett Clean & Be

귀넷경찰 대규모 공개채용 행사
귀넷경찰 대규모 공개채용 행사

내달 6~7일...온라인 예약 당부  귀넷 카운티 경찰국이 다음 달 대규모 채용 행사를 연다.귀넷 경찰에 따르면 이번 채용 행사는 2월 6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2월 7일 오

멈춰 선 조지아, 빠른 회복 속 혼란 여전
멈춰 선 조지아, 빠른 회복 속 혼란 여전

주말 아이스 폭풍이 지나간 후 조지아주 전역에서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나 블랙아이스와 정전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26일 기준 3만 7,000여 가구가 정전 상태이며, 애틀랜타 공항의 항공기 결항도 잇따르고 있다. 기온 하락에 따른 추가 결빙 우려가 있어 운전자와 여행객의 주의가 필요하며, 대부분의 학교는 27일부터 정상 수업을 재개할 전망이다.

현대차그룹, 올해 첫 ‘미국 생산 100만대’ 시대
현대차그룹, 올해 첫 ‘미국 생산 100만대’ 시대

현지 판매량 전년비 8.3% 증가수출 대신 미 수요 공략에 집중   현대차그룹이 내년 미국 현지 생산량 100만 대 시대를 열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그룹메타플랜트아메리카(HMGM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