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범죄도시 2' 마동석 "장첸이 호랑이라면 강해상은 사자"…5월 개봉

한국뉴스 | | 2022-04-22 10:59:59

범죄도시 2,마동석,손석구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더 매운맛 캐릭터에 스케일 커진 통쾌한 액션 기대하세요"

기획·제작·주연 "후속편들도 준비 중…매번 신선함 보여드릴 것"

 

'범죄도시2' 마동석 "장첸이 호랑이라면 강해상은 사자"
배우 마동석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마블의 히어로 영화 ‘이터널스’에 출연한 배우 마동석이 전편에 이어 기획과 제작, 주연을 맡은 영화 ‘범죄도시 2’로 돌아온다.

마동석은 22일 온라인으로 중계된 글로벌 론칭쇼에서 “프랜차이즈 영화가 만들어지는 게 쉽지 않은데 감사한 기회”라며 “많은 분이 기대하고 계시는 것만큼 저희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편의 가리봉 소탕 작전 4년 뒤를 배경으로 한 ‘범죄도시 2’는 괴물 형사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다. 2017년 가을 개봉한 ‘범죄도시’는 관객 688만명을 동원하며 국내에서 개봉한 역대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 영화 중 흥행 3위에 올라 있다.

마동석은 “’범죄도시’는 통쾌한 액션과 살아있는 캐릭터가 장점인데 2편은 전편보다 스케일도 커지고 더 강한 매운맛 캐릭터가 등장한다”며 “배우들의 연기만 봐도 굉장히 재미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전편의 윤계상이 연기했던 장첸에 이어 손석구가 새로운 빌런 강해상을 연기했다. 

마동석은 “1편의 장첸이 호랑이였다면 2편의 강해상은 사자다. 둘을 비교하는 건 의미가 없고 그냥 즐기시면 된다”며 “손석구가 얼마나 훌륭한 액션 배우인지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동석의 맨주먹 액션은 마블의 히어로 영화 ‘이터널스’에서 차용했을 정도로 그의 전매특허다.

마동석은 “제가 복싱을 굉장히 오래 해서 복싱 위주의 액션을 하는데 형사는 제압하는 동작들도 필요하다”며 “이번에는 김동현 선수에게 배운 유도 기술 등 좀 더 다양하고 통쾌한 액션을 많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마동석은 지난해 개봉한 ‘이터널스’ 이후 처음 선보이는 ‘범죄도시 2’에 대해 “가장 애착이 많은 영화”라고 했다.

그는 “’범죄도시’의 기본 바탕은 리얼리티”라며 “형사분들에게 받은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해 ‘범죄자는 반드시 법의 심판을 받는다’는 중요한 주제를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프랜차이즈 영화에서 전편을 답습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후속편들도 준비 중인데 매번 나올 때마다 신선함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석구는 “팬데믹 때문에 촬영도 예상보다 오래 걸렸고 기다림이 굉장히 길었다”며 “그 어떤 작품보다 많이 기다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처음 이 영화를 하기로 마음먹고 촬영할 땐 부담이 없었는데 예고편이 나온 이후 반응을 보면서 이제야 현실감이 들고 부담이 생겼다”며 “(전작과 비교해) 굳이 다르게 하려고 하거나 새로운 걸 보여주려고 하기보다 내가 하던 대로 임했다”고 말했다.

액션 연기에 대한 마동석의 칭찬에는 “액션을 잘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스턴트 팀의 막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했다”며 “마동석 선배님이 제작자로 현장에 와서 모니터 뒤에서 지켜볼 때는 엄청나게 긴장하고 많이 떨었다”고 답하기도 했다.

전편의 조연출을 맡은 데 이어 2편을 연출한 이상용 감독은 “코로나19로 베트남 현지에서 철수하고 이후 상황이 계속 나빠졌는데 그 와중에 열심히 즐겁게 촬영하고 1년 넘게 기다려준 배우들과 스태프들 덕에 완성할 수 있었다”며 공을 돌렸다.

영화는 다음 달 18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 132개국에 선판매됐다.

마동석은 “팬데믹으로 많은 분이 고통받고 힘들었는데, 통쾌하고 시원한 ‘범죄도시 2’를 보시면서 스트레스도 푸시고, 부모님 모시고 극장에도 오셔서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문화가 다시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범죄도시2' 마동석 "장첸이 호랑이라면 강해상은 사자"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이 아닌 시작"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이 아닌 시작"

어도어 전속계약 해지 후 첫 입장…"때가 되면 소송 상황 밝히겠다"  최근 소속사 어도어로부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받고 어도어와 손해배상 소송을 벌이고 있는 걸그룹 뉴진스 출신 다

보아, SM과 25년 만에 작별…"한류 개척한 '아시아의 별'"
보아, SM과 25년 만에 작별…"한류 개척한 '아시아의 별'"

2000년 14세에 데뷔…"SM의 자부심이자 자랑이었다" 가수 보아가 데뷔부터 함께했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SM은 12일 "보아는 (지난해) 12월 31일을 끝으로 2

당뇨병 환자 발 절단하면 사망률 암보다 높아
당뇨병 환자 발 절단하면 사망률 암보다 높아

한승규 고려대 구로병원 성형외과 교수 발에 생긴 작은 물집 하나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페르시아 의학자 이븐 시나가 문헌에 기록한 이래 1,000년 넘게 인류를 괴롭혀온 ‘당뇨

치매 예방효과 탁월한 활동은 ‘춤’… 위험 76% 낮춰
치매 예방효과 탁월한 활동은 ‘춤’… 위험 76% 낮춰

■ 워싱턴포스트 특약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운동·창의성·사회적 교류 결합… 뇌 건강 특효걷기·수영보다 효과 뚜렷… 음악만으로도 효과균형 감각·근력도 향상… 자신에 맞는것 시도를 

목·어깨·팔이 갑자기 찌릿하다면?… ‘근막동통증후군’ 일수도
목·어깨·팔이 갑자기 찌릿하다면?… ‘근막동통증후군’ 일수도

근육 뭉쳐 생기는 통증스트레칭·바른 자세를” 목과 어깨, 팔이 찌릿하거나 저린 증상이 생기면 흔히 ‘담이 결리다’라고 표현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일상화한 현대인에게서 흔히 발생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개선하려면 체중 3.5㎏ 줄여라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개선하려면 체중 3.5㎏ 줄여라

김성권 서울대 명예교수·서울K내과 원장   만성콩팥병의 3대 원인 질환은 당뇨병·고혈압·사구체신염이다. 과거에는 사구체신염이 1위, 고혈압이 2위, 당뇨병이 3위였다. 하지만 고혈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재외국민 한국 정착 돕는다

귀환동포정착지원과재외동포청에 신설돼“우수인재 유치·지원”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이 2026년 업무 추진 계획을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  재외동포청(청장 김경협)은 해외에서 생활하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방탄소년단 ‘봄날’ 멜론 연간차트 9년째 롱런 위엄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이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방탄소년단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YO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케빈 김 주한 미 대사대리 전격 이임

부임한지 70여일 만에 1년째 주한대사 ‘공백’  케빈 김 [연합]  케빈 김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전격 미국으로 복귀했다. 부임 70여일 만에 이임한 것이다. 7일 외교부에 따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 공모

재미시인협 2월28일까지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가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정지용 시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 한인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5회 정지용 해외문학상을 공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