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헤리티지 부흥집회 “Awake” 열어
애틀랜타 슈거힐 뷰포드 소재 헤리티지교회 임채남 담임목사가 4일 금요일부터 5일, 6일 3일에 걸쳐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 대표 홍민기 목사를 초빙하여 창립 2주년 기념 부흥집회를 열었다.
홍민기 목사(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 대표, 브리지임팩트사역원 이사장)는 “Awake”라는 말씀으로 설교했다. 홍 목사는 “시편 23편 1절의 말씀으로, 여호와는 나의 목자 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라”는 성경 구절을 선포하며 “기독교의 핵심이 무엇일까 하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생각해 보시라며 내가 생각하는 기독교의 핵심은 하나님의 뜻이, 하늘의 뜻이 나에게 임하는 것이다”고 설교했다.
홍 목사는 “교회를 세워가는데 초대를 받은 건 엄청난 축복이다. 교회를 세운다는 건 특별한 의미이다”라며 “작은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는 건 쉬운 일은 아니다. 찬양, 친교, 모든 게 어색하고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교회를 세우는 이유는 나는 목자가 아니라 양이기 때문이다”고 설교했다. 홍 목사는 “양은 목자를 떠나면 죽는다. 그렇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나. 내 맘대로 내 뜻대로 기도하느니 안 하는 게 낫다. 하나님 중심의 생각으로 변화되는 것, 하나님이 우리의 주인이며 하나님이 주님되심보다 더 큰 가치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신앙은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외에 다른 것을 섬기지 않겠다는 결단 없이는 절대로 깨어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홍 목사는 설교에서 “교회는 건물이 아니다. 예배 처소이다. 예배를 드리는 그 장소가 교회이며, 모든 이에게 기쁨과 만족이 오는 세상이 되긴 힘들다.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와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도 필요하고, 세상의 것도 놓지 못하니 부족함은 죽을 때까지 놓을 수 없는 게 우리의 모습 같다”고 했다.
홍 목사는 “하나님 중심으로 살지 못하면 가짜로 살다 죽는다.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지 못한다. 하나님께서는 ‘너희는 내 안에 거하고, 세상에, 거짓에 흔들리지 말라’ 고 말씀하셨다”고 설교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서 일하신다”며 “사역에 쓰임 받게 믿음으로 살면 부족함이 없다”고 말씀을 선포했다.
한편 헤리티지 교회는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와 함께하는 교회로, 예수님의 사랑안에서 믿음의 다음세대와 이웃들과 함께 하나님의 유산을 나누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거룩한 교회가 되길 기도하는 교회이다.
임채남 헤리티지교회 담임목사는 미국과 한국 교회와 선교 단체에서 20여 년 동안 다양하게 사역했다. 총신대 신학원(M.Div.eq)과 미국 켄터키 남침례신학대학원 (M.A., SBTS)과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즈침례신학대학원 (Th.M./Ph.D., NOBTS)에서 공부했다. 현 애틀랜타 조지아 센추럴 대학 실천신학 교수다.
헤리티지 교회 주소: 1400 Buford Hwy NE Ste A-3 Sugar Hill, GA 30518
주일예배: 일요일 오전 11시, 주일영어예배: 일요일 오전 11시
문의: 614-500-0347
제인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