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에서 보시던 작고, 집주위의 각종 해충을 잡아먹으며 집안을 청소해주는 익충으로 아직도 생각하고 계시나요? 벌레박사는 지난주, 늦은 저녁에 부은 다리를 절뚝거리며 병원에 응급주사를 맞으러 갔었다. 인스펙션을 하던 중 치명적인 독거미로 전문 인스펙터들 조차 두려워 하는 “은둔자”라 불리우는 Brown Recluse에 발을 물려 독이 몸에 퍼졌기 때문이다. 벌레박사는 주사도 아팠지만 다시금 조지아에 사는 우리 모두가 벌레의 위협성에 너무 노출되어 있다는 느낌을 새삼스레 받았다. 특히 엉덩이에 빨간 점이 있는 검은 미망인(Black widow)도 조심하시기 바란다.
거미는 주로 처마(Eaves)와 지하실 또는 어두운 곳 어디에나 살고 있다. 특히 습한 조지아는 거미의 천국일수 밖에 없다. 거미나 거미줄이 있는 집은 다른 벌레도 많다는 의미이다. 독자님은 최소 1달에 한번은 집주변의 거미줄을 긴 봉을 사용하여 제거해 주시기 바란다.
다음은 한 고객과 나눈 대화 내용을 기록한 것이다.
질문) 제가 거미를 정말 정말 무서워하고 싫어합니다. 요즘 아파트에 거미가 한 마리씩 보여서 여쭤보고 싶네요. 크기도 꽤 크구요 손가락 한마디 좀 넘는거 같아요. 새까만 색이고 통통하고... 근데 일반 거미처럼 구석에 줄을 치고 있는게 아니라 그냥 기어다녀요. 처음에 한 번 봤을 땐 그냥 어디서 들어왔나 보다 했는데요 요즘 계속 똑같은 거미가 나오네요. 혹시 집안에 새끼를 치거나 그런건 아니겠죠??? 처음에 나온건 그렇게 크지 않았는데 점점 커지는거 같아요
답변) 제가 거미문제로 현장을 가보게 되면, 참으로 다양한 미국의 거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페스트 콘트롤 협회에서 하는 교육에 참석해도 거미에 대한 위험성은 빠지지 않고 강조합니다. 집안에 거미가 있는 것은 먹이(insect)가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미는 줄이 없으면 행동반경이 줄어 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한달에 한번은 빗자루로 집 모서리의 거미줄을 제거해 주시면 거미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거미가 집안으로 들어올 수 없도록 집 안팎으로 벌레 약을 뿌려 주어, 거미를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전화주거나, 3230 Steve Reynolds Blvd., Suite 211, Duluth, GA 30096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678-70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