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박사 썬 박
이번 주는 혼자 하는 돈벌레 소독(centipede: Pest Control)에 대해 알아보자.
아침에 일어나 보면 문이나 창가 쪽에 다리가 수십개 달린 벌레가 재빨리 움직이고 있는 것을 볼 때가 있다. 모양 또한 징그러워, 애들이 있는 집은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기도 한다. 습한 지역에서 요즘 많이 볼 수 있으며 따뜻한 곳을 좋아하는 이 벌레는 “돈벌레”(그리마) 라고 불리우며 조지아, 플로리다 지역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예전엔 부자집만 난방이 잘 되어서 유독 부잣집에 이 벌레가 많았다고 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이 벌레는 미국에서는 centipede라 불리우는데, 그 단어를 보면100(Centi)개의 다리(pus)가 있다는 의미의 절지동물이다.
주로 습한 집에서 많이 살고 있는 이 벌레는 주로 집 밖의 꽃밭 있는 곳에 살며, 저녁에 집 밖으로 새어나온 빛을 보고 집안으로 쏙 들어 오게 된다. 또한 집안의 물이 빠져나가는 하수 구멍으로도 기어 들어올 수도 있다.
이 벌레는 성격이 고약해서 사람을 쏘는 촉수가 있어 건드리면 물 수도 있다. 벌에 쏘인 정도의 몸이 붓는 독성을 갖고 있는 돈벌레는 주로 집안의 세탁실, 신발, 박스, 타올더미 또는 화장실에서 자주 볼 수 있다.
돈 벌레를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집안에 습기가 없도록 제습기(dehumidifier)를 사용하여, 벌레가 들어와도 살지 못하도록 (dehydration) 습기를 제거해주는 지혜가 필요하다. 그리고, 벌레들이 불빛을 보고 집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고나 문, 창문 쪽의 빈틈을 막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집밖에서 집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집 주변에 벌레약을 뿌려주는 것도 필요하다. 물론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의 인스펙션과 서비스를 받으면 빠른 시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다. 문의 :678-70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