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강(파라곤 골프센터)
안녕하세요! 한주도 평안하셨습니까! 날씨가 이제 점점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보다는 여름이 골프치기엔 나은 것 같지만 흘러 내리는 땀을 생각하니 시원한 팥빙수가 생각나네요. 지난주에는 “뒷땅”치는 원인과 교정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이번에는 뒷땅의 사촌지간이라고 할 수 있는 탑볼을 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나마 페어웨이에서 탑볼이 나오면 굴러서 앞으로 진행을 하지만 그린이 얼마 남지 않은곳에서 탑볼이 나오면 내 머리를 맞은 것 같은 “띵” 하는 멘붕이 오게 됩니다. 결정적인 순간 뒷땅 아니면 탑볼 미치고 환장하는 기분 이해가 됩니다. 그럼 도대체 탑볼이 나오는 이유가 뭘까요?
기본적으로 탑볼의 원인은 어얼리 익스텐션 즉 다운스윙에서 몸의 회전이 되지 못하면서 왼쪽 무릎이 펴지고 그러면서 몸이 일으켜 세워지는 현상 때문에 탑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탑볼의 원인에 대해서 사진을 보면서 자세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번의 경우 공을 치기 전에 먼저 머리가 들리는 경우 머리가 들리면서 상체가 들리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러면 탑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번의 경우 하체의 턴이 이루어 지지 못하고 배꼽이 2번 화살표 방향 즉 앞쪽으로 밀리는 배치기 현상으로 인해 탑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번의 경우 임팩 전까지 왼쪽 무릎이 구부려져 있어야 하는데 다운 스윙 시작부터 왼쪽 무릎이 펴지면 몸이 들리게 됨으로써 탑볼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림에서와 같이 탑볼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타나지게 됩니다.
탑볼을 수정하지 못하고 자주 하게 되면 나중에 최악의 트러블샷인 “생크”와 연관되어 나올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중요한 순간에 나오는 탑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골프를 망치지 않고 모든 분들이 싱글을 치는 그날까지 파이팅~ 혹시 본인의 스윙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동영상 보내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이강 골프 병원: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악성 골프 병들 상담.★(쌩크병, 오버스윙, 비거리, 엎어치는 스윙, 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뒷땅, 탑볼 등 고민하지 마세요)
J.KANG’S E.S.P.N 스윙 Easy 쉽고, Simple 간결하며 ,Powerful 파워있는 ,Natural 자연스러운 스윙
☎ 404)951-2247 E mail : j.kangpro1226@gmail.com 카톡 : jkangpro1226 인스타 :jkangpro1226
파라곤 골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