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강(파라곤 골프센터)
안녕하세요! 한주도 평안하셨습니까!
일만 아니면 골프치기 딱 좋은 날씨죠. 몸은 일하고 있는데 마음은 저 푸른 잔디에서 티샷을 벌써 하고 있으니 말이죠.
지난주에는 뒷땅의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오늘은 뒷땅 해결방법 연습은 어떻게 하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연습을 마스터하셔서 결정적일 때 절대 뒷땅치지 마세요.
뒷땅의 원인은 지난주에 말씀 드렸는데요. 아이언은 핸드 퍼스트가 기본적으로 되야 뒷땅을 안 칠수가 있습니다.
1. 수건을 공 뒤에 놓아주세요.
2. 임펙트 시 하체이동을 하여 손이 클럽 헤드보다 앞에 놓이게 하세요.(아이언은 반드시 핸드퍼스트가 되야합니다)
다운스윙시 코킹 각을 그대로 유지하셔야 핸드퍼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코킹이 빨리 풀어지는 캐스팅 현상에 때문에 뒷땅이 나올 수 있습니다.
3. 임펙트 시 머리가 들리지 않게 고정시키고 눈은 공을 끝까지 봐주세요.
4.수건을 맞으면 뒤땅을 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아마 탑볼이 나올거에요. 탑볼이 나온다면 거의 고쳐진 것입니다.
헤드가 조금만 아래로 들어가면 아마 느낌이 좋은 샷이 나올거에요. 잔디에서 연습을 하신다면 디봇이 공 앞에 나오는지 디봇이 공 뒤에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제대로 임펙을 하셔서 공을 치셨다면 반드시 디봇이 공 앞에 나와 있어야 합니다.
2온의 찬스에서 결정적인 순간 뒷땅을 치신다면 참 마음이 우울합니다. 이제 연습으로 우울함을 극복하세요.
다음 시간에는 탑볼의 원인과 연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골프를 망치지 않고 모든 분들이 싱글을 치는 그날까지 파이팅~
혹시 본인의 스윙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동영상 보내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이강 골프 병원: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악성 골프 병들 상담.★(쌩크병, 오버스윙, 비거리, 엎어치는 스윙, 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뒷땅, 탑볼 등 고민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