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강(파라곤 골프센터)
안녕하세요! 새로운 한 해가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작년 한 해 구독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올 한 해에도 아무쪼록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일들이 잘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작년 한 해 목표했던 스코어가 잘 달성되어서 향상이 되었는지 아님 오히려 반대로 스코어를 만들지 못해 발전하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인지 어떤 점이 부족했었는지 잠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건 어떨까요?
제일 먼저 1년 한해 골프를 가르치면서 많이들 이야기하시는 부분들은 첫 번째. “골프 참 어렵다” 대부분 골퍼분들께서 참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맞습니다. 일선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다 보면 하면 할수록 어려운 것이 골프라고 말합니다.어려우니까 매력이 있는거 같습니다. 쉬우면 연습도 게을리하게 되고 흥미를 잃지 않을까요? 백돌이 깨기, 보기 플레이어,싱글 플레이어, 이런 목표들이 있으니까 열심히들 하시는거 같습니다. 올해는 골프 어렵지만 꼭 못 이루는 운동은 아니다 생각하시고 하나씩 천천히 정복해가는건 어떨까요? 두 번째는 “머리는 이해가 되는데 몸이 말을 안들어요” 네. 맞습니다. 스윙의 동작들이나 어떤 느낌인지는 알 것 같은데 몸 따로 마음 따로 생각 따로 다 각자의 길로 갑니다. 공부를 할 때는 우리가 앞에서 눈으로 보고 생각하고 답을 찾을 수 있지만 골프는 내 스윙을 볼 수가 없으니 이해는 가능한데 몸으로 할려니 참 답답하고 환장할 노릇입니다.
그럼 어떻게 할까요? 몸이 기억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기본부터 정확한 스윙으로 천천히 반복을 하는 것입니다. 연습장에서 많은 분들을 보면 잘못된 스윙으로 열심히 끊임없이 공만 치는 것을 봅니다. 아니 대부분 그럴 것입니다. 잘못된 스윙으로 치다보면 처음에는 공이 맞을지 모르지만 갈수록 공이 안 맞는 경우가 많고, 정확한 스윙 궤도를 가지고 스윙을 하면 처음엔 어색하고 잘 안 맞지만 갈수록 공이 잘 맞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잊지마세요. 몸의 기억은 계속적인 반복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잘 못하는 부분들은 일찍 포기하십니다. “나 롱아이언은 장식용이야” “3번우드는 안 맞는데 뭐하러 쳐. 그냥 중간으로 짤라갈래” 연습은 못 하는걸 잘하도록 하는 것이 연습입니다. 하나씩 하나씩 못하는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연습하시는건 어떨까요? 어프로치가 약하신 분들은 칩핑 그린에 가셔서 자신감을 가질 때까지 하시고, 드라이버가 약하신 분들은 드라이버를 집중적으로.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풀어가시면 자신감이 생기고 그러다 보면 어느덧 싱글골퍼로 다가올 것입니다. 올 한해도 “WITH GOLF” 힘차게 필드로 달려가요. 모든 분들이 싱글을 치는 그날까지 파이팅~
혹시 본인의 스윙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동영상 보내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이강 골프 병원: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악성 골프 병들 상담.★(쌩크병, 오버스윙, 비거리, 엎어치는 스윙, 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뒷땅, 탑볼 등 고민하지 마세요)
J.KANG’S E.S.P.N 스윙 Easy 쉽고, Simple 간결하며 ,Powerful 파워있는 ,Natural 자연스러운 스윙
☎ 404)951-2247 E mail : j.kangpro1226@gmail.com 카톡 : jkangpro1226 인스타 :jkangpro1226
파라곤 골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