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강프로의  골프야~ 놀자] 29회 - 골프스윙에 대한 로망과 낭만 그리고 현실

September 19 , 2021 11:34 AM
외부 칼럼 제이강프로의  골프야~ 놀자

제이강 (파라곤 골프센터)

 

안녕하세요! 행복한 한주를  보내셨는지요? 지난 주에 내리막 경사에 대한 스윙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는데요. 이번에 잠깐 스윙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싶네요. 아이들 레슨 중에 아이들 스윙을 보면서 가르쳐 주지도 않은 부분들을  몸이 자연스럽게 반응을 하면서 스윙을 하는 것을 보고 감탄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님을 깨닫습니다.  우리의 영원한 백돌이 강대리가 말합니다. “프로님 저도 타이거 우즈같이 스윙을 할 수 있을까요?” 전 대답합니다  “헉! 타이거 우즈로  다시 태어나는게 빠르지 않을까요?” 타이거 우즈는 타이거 우즈, 강대리는 강대리.

그래서 문득 스윙이 뭘까? 진지하게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많은 골퍼분들이 왜이리 예쁘고 멋있는 스윙들을 가지기를 원해 레슨을 받고 연습을 할까? 남성 골퍼님들은 타이거 우즈나, 로리 맥길로이의 스윙, 여성 골퍼님들은 박성현, 고진영 프로들의 스윙을 원하기도 합니다. 제가 봐도 참 멋있고 예쁜 스윙입니다. 감히 따라할 수도 없는. 하지만 반면에 스윙이 예쁘지도 않고 멋있지도 않은데 잘치는 투어 프로들도 많이 있죠. 짐 퓨릭, 버바 왓슨, 낚시 스윙 최성호 프로등 우린 그들의 스윙을 따라하고 그들의 스윙을 배우기를 원하지는 않은게 사실입니다.

요즘은 영상 매체가 발달되어 유튜브 영상에서 골프스윙 영상들을 많이 보고 배우고 따라합니다. 하지만 많은 골프스윙 레슨 영상들을 보면 실제로 현실과 동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분들이 틀리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백프로 맞는 레슨들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간과하는 것들이 있는데 그건 본인의 현실이 어떠한가라는 것입니다. 몸의 유연성, 관절의 유연성, 근육량등을 고려하여 본인에 맞는 스윙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본인의 스윙을 찾는 다는 것은 뭘까요? 완벽한 스윙궤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IN-OUT-IN의 스윙궤도는 몸이 유연하지 않고 관절이 유연하지 않아도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모두 만들 수가 있습니다. 멋있는 스윙이 아니라도 좋은 스윙 궤도야 말로 좋은 스윙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유연하지 않고 근육량이 너무 많아 몸의 회전이 수월하지 않는 분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어떻게 스윙을 해야 하는 지는 못 본거 같습니다. 예쁜 스윙, 이상적인 스윙 자세는 아니더라도 좋은 스윙궤도를 만듦으로써 좀 더 싱글 골퍼로 나아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본인의 몸에 맞는 개성이 있는 스윙을 만들어 아이들처럼 몸이 자연스럽게 반응할 수 있는 스윙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패션이 유행을 타듯이 요즘 유행하는 스윙을 따라하고 싶은건 이해가 됩니다. 그리고 좋은 스윙을 위해서 여러가지 스윙이 개발되고 있지만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것은 현재  내 몸에 맞는 스윙을 찾고 좋은 궤도를  먼저 만드는 스윙을 해야 나에게 완벽한 스윙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모든 분들이 싱글을 치는 그날까지 파이팅~~ 혹시 본인의 스윙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동영상 보내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이강 골프 병원: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악성 골프 병들 상담.★ (쌩크병,오버스윙,비거리 ,엎어치는 스윙, 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뒷땅, 탑볼 등 고민하지 마세요)

J.KANG’S E.S.P.N 스윙  Easy 쉽고, Simple 간결하며 ,Powerful 파워있는 ,Natural 자연스러운 스윙  

☎ 404)951-2247  E mail : j.kangpro1226@gmail.com  카톡 : jkangpro1226  인스타 :jkangpro1226

파라곤 골프센터

Copyright ⓒ 한국일보 애틀랜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