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김성희 부동산
이규 레스토랑

비타민 C와 E, 파킨슨병 예방에 도움될 수도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21-01-21 10:10:53

비타민C,비타민E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18년 간 스웨덴 남녀 4만1,058명의 식습관 데이터 분석

비타민 C·E 많이 먹은 그룹 파킨슨병 위험 32~38% 낮아

채소 등 비타민 풍부한 식품 섭취하는 건강한 식습관 필요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나중에 파킨슨병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밀라노-비코카 대학 연구진은 스웨덴 남녀 총 4만1,058명에 대해 평균 18년에 걸쳐 건강 및 식습관의 상관관계에 대한 데이터를 모아 분석했다. 연구진은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E, 그리고 베타카로틴 성분 섭취량과 NEAC라고 불리는 측정치에 대한 관계를 살폈다. 비효소적 항산화 능력(non-enzymatic antioxidant capacity)의 약자인 NEAC는 특정 식품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들과 그것들의 상호관계를 나타내는 지수다. 

신경학 저널에 발표된 이번 연구에 따르면 전체 연구 기간 동안 파킨슨병에 걸린 연구 대상자수는 총 465명이었다.

연구 대상자들을 연령과 성별, 체질량지수(BMI), 교육수준, 흡연 및 음주 여부, 그리고 다른 요소들에 대한 조정을 거쳐 분석한 결과 평소 비타민 C 또는 비타민 E 둘 중 하나가 풍부하게 든 식품을 가장 적게 먹은 하위 3분의 1 그룹에 비해 비타민 C 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든 식품을 가장 많이 먹은 상위 3분의 1 그룹이 파킨슨병에 걸릴 위험도가 32%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을 둘 다 많이 섭취한 상위 3분의 1 그룹의 경우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파킨슨병에 걸릴 위험도가 38%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베타카로틴이나 NEAC 지수는 파킨슨병 발병과 관련한 특별한 연관 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를 이끈 밀라노-비코카 대학의 에시 한티카이넨 연구원은 이번 연구와 관련해 식습관 및 보조영양제 섭취와 파킨슨병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명확한 결론을 내리기 전에 추가 연구들이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나이가 들어 파킨슨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이를 떠나 비타민 C와 E를 포함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y Nicholas Bakalar>

비타민 C와 E, 파킨슨병 예방에 도움될 수도
비타민 C와 E, 파킨슨병 예방에 도움될 수도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한인타운 동정〉 '애틀랜타한인회 81주년 광복절 기념식'
〈한인타운 동정〉 '애틀랜타한인회 81주년 광복절 기념식'

애틀랜타한인회 광복절 81주년 기념식8월 15일(토) 오후 5시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열린다. 참석자에게 석식을 제공하며, 3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파크빌리지 쇼핑센터 쟌스크릭

시민권 조지아 주민 애틀랜타 공항서 체포
시민권 조지아 주민 애틀랜타 공항서 체포

ICE,이름∙생일 동일한 용의자 오인 막무가내 수갑 채운 뒤 5분 뒤 석방  시민권자인 조지아 주민이 애틀랜타 하츠필드 잭슨 국제공항에서 오인 체포되는 일이 일어났다.WSB-TV가

한인 미쉘 강 후보 선거구는 빠졌다
한인 미쉘 강 후보 선거구는 빠졌다

AJC, 주하원 선거 승부처 8곳 선정둘루스 105 지구 등…99지구 제외 올해 중간선거에서 조지아 민주당의 주하원 다수당 지위 회복 가능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AJC가 승부처 8곳

한인회관서 두 한인회 한날 각각 광복절 기념식
한인회관서 두 한인회 한날 각각 광복절 기념식

유진철 측 단독사용 '꼼수' 불구 법원, 공동사용 긴급명령 내려 제36대 애틀랜타한인회(회장 박은석)는 제81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8월 15일 오후 5시에 예정대로 애틀랜타한인회관

학자금 대출 조지아 주민 4명 중 1명 ‘디폴트’
학자금 대출 조지아 주민 4명 중 1명 ‘디폴트’

40여만명 9개월 이상 연체 중360일 이상 연체는 19여만명  학자금 대출을 받은 조지아 주민 중 약 40만명이 채무불이행(디폴트) 상태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1일 AJC는

평통 애틀랜타, 혐오범죄 예방 세미나 개최
평통 애틀랜타, 혐오범죄 예방 세미나 개최

이달 13일 오후 8시 줌으로 진행임혜영 UAB 협사법 교수 강사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이경철) 종교민족화합 분과위원회가 오는 13일(목) 오후 8시 온라인 특

월드옥타, 스타트업 육성 ‘기업가 정신교육’ 개최
월드옥타, 스타트업 육성 ‘기업가 정신교육’ 개최

AI 시대 글로벌 창업가 육성 교육18-21일 온라인 교육, 14일 마감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월드옥타) 글로벌스타트업위원회(위원장 썬 박)가 차세대 글로벌 창업가 육성을 위한 ‘제

귀넷 공립학교 성적 ‘애틀랜타 평균 이상’
귀넷 공립학교 성적 ‘애틀랜타 평균 이상’

2025~26학기 마일스톤 공개8학년 수학 제외 전 과목 향상  귀넷 공립학교 학생들의 성적이 대부분의 과목에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조지아 주교육부가 지난 6일 영어 과목을 제

한인변협 내달 무료 법률 세미나 연다
한인변협 내달 무료 법률 세미나 연다

조지아 한인변호사협회(KABA-GA) 솔로&스몰펌위원회는 9월 13일 오후 4시 둘루스 그레이스 홀에서 제14회 애틀랜타 동포를 위한 무료 법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시현 변호사의 SBA 대출 규정, 김운용 변호사의 이민법 및 ICE 단속 대처 방안, 안호제 변호사와 총영사관의 선천적 복수국적 포기 및 65세 이상 복수국적 안내 등 세 가지 주제가 다뤄진다. 주 애틀랜타 총영사관이 후원하며 동포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끝나지 않는 이란 전쟁…‘생활비 폭탄’ 현실화
끝나지 않는 이란 전쟁…‘생활비 폭탄’ 현실화

개솔린·식품 등 줄줄이 상승가구당 1,000달러 추가 부담가주 주민 물가 피해‘최악’쇠고기 1년새 10% 이상 상승 중동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정작 가장 큰 피해는 치솟은 개솔린과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