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BTS·TXT 동생팀' 코르티스 데뷔…"색깔 강한 비빔밥 같은 팀"

미국뉴스 | | 2025-08-19 08:49:05

코르티스 데뷔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영 크리에이터 크루' 지향…"사막부터 설산까지 오가며 머리 맞대며 작업"

신인 그룹 코르티스가 18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데뷔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8.18 (서울=연합뉴스) 
신인 그룹 코르티스가 18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데뷔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8.18 (서울=연합뉴스) 

 

"저희의 음악과 저희가 누군지를 알려드리는 게 최우선의 목표입니다. 먼 미래를 바라본다면, 회사의 다른 선배들처럼 색깔 강한 팀이 되고 싶다는 목표가 있어요." (주훈)

그룹 방탄소년단(BTS)·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 K팝 스타 그룹을 발굴한 빅히트뮤직이 18일 6년 만의 새 보이그룹 코르티스(CORTIS)를 선보였다.

코르티스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기억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르티스는 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로 이뤄진 5인조다.

팀명은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COLOR OUTSIDE THE LINES·선 밖에 색칠하다)에서 여섯 글자를 따 온 것으로, 세상이 정한 기준과 규칙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고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들은 음악, 안무, 영상 등을 직접 만드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를 지향한다. 작사와 작곡은 물론, 퍼포먼스와 영상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섯 멤버가 공동 창작 방식으로 작업한다. 마틴과 제임스는 아일릿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하이브 선배 그룹의 곡과 안무 작업에 참여한 경험도 있다.

멤버 성현은 "코르티스의 작업 방식을 한 마디로 설명하면 '머리를 맞댄다'는 것"이라며 "초반에는 따로따로 작업했는데 곡이 잘 나오지 않아서 다섯 명이 가사 한 줄을 가지고 함께 작업하는 방식을 택했다. 그랬더니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나와서 공동 창작이라는 팀 작업 방식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소개했다.

리더 마틴은 "앨범의 뮤직비디오 전편에 우리 멤버들이 참여했다"며 "뜨거운 사막부터 추운 설산까지 왔다 갔다 하며 공들였다"고 말했다.

 

이들은 실물 음반 출시에 앞서 이날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를 공개하고 데뷔한다.

'왓 유 원트'는 1960년대 사이키델릭 록의 느낌이 나는 기타 리프와 힙합 기반의 붐뱁 리듬이 어우러진 노래다. 멤버들은 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손에 넣겠다고 당차게 노래했다.

건호는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만들기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송캠프를 열었다. 처음에는 한 달 동안 할 계획이었는데, 생각보다 잘 풀리지 않아 석 달 동안 작업하고 왔다"며 "진심이 담긴 저희의 첫걸음을 따뜻하게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우린 비빔밥 같은 팀"이라며 "곡 혹은 뮤직비디오 작업 시 다양한 색깔의 재료를 조화로운 조합으로 뭉쳐내 좋은 결과물을 만든다"고 설명했다.

코르티스는 데뷔를 준비하며 300개가 넘는 곡 가운데 심혈을 기울여 타이틀곡 후보를 추려냈다. 곡 작업이 막혔을 무렵, '인생에서 원하는 것'에 대해 멤버끼리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자유, 명예, 사랑 등 멤버 각자의 대답을 가지고 부스에서 녹음하다 보니 곡 작업이 술술 풀려나갔다고 한다.

주훈은 "우리는 가사 한 줄이라도 다 같이 어떤 단어가 흐름상 가장 적합할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다. 안무를 만들 때면 어떤 동작이 가장 나을지 하나하나 논의하며 저희의 것으로 만들어 나간다"며 "이것이 저희가 말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 혹은 '공동 창작'"이라고 설명했다.

코르티스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트레드밀(러닝머신) 위에서 춤을 추는 독특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그러면서도 생생한 라이브로 실력을 뽐냈다.

제임스는 "'왓 유 원트' 연습 전에 러닝머신을 뛰면서 라이브 연습을 했는데, 운 좋게도 '왓 유 원트' 안무에서도 트레드밀이라는 장치를 쓰게 됐다. 안무 연습을 하며 라이브 연습도 함께 하는 셈이 됐다"며 "즐기면서 라이브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작업 초반에는 안무를 짜느라 온종일 트레드밀 위에 있었다. 멀미약을 먹으며 춤을 출 정도였다"면서도 "멤버들이 금방 익숙해져서 모두 즐기면서 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이날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 '고!'(GO!) 무대도 함께 꾸몄다. '고!'는 단순한 트랩 리듬에 강렬한 신시사이저가 섞인 곡으로, 세상을 자신들의 색깔로 물들이겠다는 다짐이 담겼다.

코르티스의 첫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는 다음 달 8일 발매된다. 멤버들은 '시대가 원하는 추구미'(지향하는 미적 스타일이나 이미지) 혹은 '센세이셔널하다'라는 말을 듣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하이브 선배님들의 곡에만 참여하다가 드디어 코르티스라는 이름으로 우리 팀원들과 한 무대에 서게 돼 영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려요." (마틴)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트럼프 “이민자 시민권도 박탈한다”
트럼프 “이민자 시민권도 박탈한다”

“귀화자 박탈 기준 검토” NYT, 월 100~200건 선별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귀화 시민권자를 대상으로 한 시민권 박탈 기준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파장이 일고 있다.뉴욕타임스

H-1B 비자 등 최대 3천달러 육박… 이민 신청 급행 수수료 또 오른다
H-1B 비자 등 최대 3천달러 육박… 이민 신청 급행 수수료 또 오른다

프리미엄 프로세싱 인상3월1일부터 전면적 조정취업·유학비자 전반 영향  연방 이민서비스국(USCIS)이 H-1B 비자를 포함한 주요 이민 관련 신청서의 급행 처리 프리미엄 프로세싱

“집값보다 무서운 유지비”… 올해도 재산세·보험료↑
“집값보다 무서운 유지비”… 올해도 재산세·보험료↑

각종 비용이 주택시장 변수바이어·홈오너 추가 부담에스크로 비용까지 급등모기지 연체율 상승 현실 새해 주택시장에서 재산세와 주택보험료, 모기지 비용 급증이 주택 소유자들이 직면할 최

“한인 프리스쿨서 4세 여아 성추행 피해” 주장

“여교사가 부적절 접촉” 학부모, 민사소송 제기 학교·교사·원장 상대로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한인 운영 프리스쿨에서 4세 여아가 교사로부터 성적으로 부적절한 접촉을 당했다는 주장

‘수퍼맨’ 초판본 1,500만달러에 팔려
‘수퍼맨’ 초판본 1,500만달러에 팔려

1938년 코믹스 만화책   한때 할리웃 배우 니컬러스 케이지가 소장했던 ‘수퍼맨’ 코믹스의 1938년 초판본이 역대 최고가인 1,500만 달러에 팔렸다. 10일 BBC방송 등에

올해 금값 전망 엇갈려 평균 4,610달러로 7%↑

국제 금 가격 상승세가 지난해보다 크게 둔화해 올해 7% 상승할 것으로 시장 전문가들이 전망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11개 금융업체 전문가들의 올해 말 금 가격 전망치

“모기지 금리 인하 위해 2,000억달러 투입”

트럼프, 채권매입 지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8일 주택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해 국책모기지기관인 패니메와 프레디맥에 2,000억 달러 규모의 모기지 채권 매입을 지시했다. 정부는

세계식량가격지수 넉 달째 하락

작년 한 해로는 상승세 식품 가격 안정화로 세계식량가격지수가 4개월 연속 하락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9일 발표한 지난해 12월 기준 세계식량가격지수(2014∼2016년

골든글로브 2관왕에 빛난 '케데헌'…K컬처·K팝 품은 흥행작
골든글로브 2관왕에 빛난 '케데헌'…K컬처·K팝 품은 흥행작

애니메이션상·주제가상 수상…'주토피아2'·'귀멸의 칼날' 제쳐김밥·한의원·무속신앙 등 한국적 요소 가득…OST는 '골든' 등 K팝 장르공동수상 더블랙 작곡가 "큰 상에 꿈꾸는 기분

‘ICE총격’에 주말 미 전역 시위…간밤 29명 체포·경관 1명 부상
‘ICE총격’에 주말 미 전역 시위…간밤 29명 체포·경관 1명 부상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 평화시위 당부… “트럼프에 미끼 주면 안돼”   뉴욕 맨해튼에서 10일 열린 이민세관단속국(ICE) 항의 시위에서 한 여성이 ‘ICE 영구 퇴출’을 요구하는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