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영, 음악회, 퍼레이드 등
애틀랜타와 주요 도시에서
메트로 애틀랜타에서 마틴 루터 킹 목사를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된다.
마틴 루터 킹 데이는 연방 공휴일로 매년 1월 세 번째 월요일로 올해는 1월 15일이다. 또한 킹 목사의 출생일이 1월 15일이어서 그의 출생과 업적을 동시에 기념하는 행사들이 도시 여기 저기에서 열린다.
각 지역에서 개최하는 행사와 별도로 The King Center는 1월 15일 기념식, 퍼레이드, 시내 집회 등 일주일 간의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는 FOX 5 애틀랜타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다음은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서 킹 박사를 기리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들이다.
· Martin Luther King Jr. 예술 및 영화 축하 행사
1월 15일 오후 1시. 장소: 샌디 스프링스 공연 예술 센터.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이 행사에서는 마틴 루터 킹 목사를 기념하는 인터랙티브 예술 프로젝트와 영화가 상영된다. 무료 입장 (예약 권장)
· 캐스케이드 스케이팅
Martin Luther King Jr. Drive SW에 소재한 Cascade Family Skating에서 1월 15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MLK Day를 개최한다. 입장료 10달러, 스케이트 대여료는 5달러이다.
·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연례 조찬 기도회
1월 12일 오전 9시부터 11시. 장소:153 Richardson St. SW. 애틀랜타 노스 조지아 노동위원회가 주최
· 애틀랜타 어린이 박물관 킹 목사 기념 행사
1월 13일부터 15일. 다양한 행사를 통해 마틴 루터 킹 주니어를 기념한다. 킹 박사의 삶의 여정, "I have a dream " 연설 무대 낭독, 킹 목사 탄생 파티 등이 열린다.
· 킹 주니어 탄생 기념 음악회
Peachtree Street NE에 있는 St. Luke 성공회 교회에서는 1월 14일 오후 3시 15분에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축일을 맞아 오르간 연주회와 합창 등 음악회를 개최한다.
· 애틀랜타 히스토리 센터 추모식
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추모식과 함께 퀴즈, 공예, 어린이 활동, 패널 토론 등의 행사가 열린다.
· 2024년 비러브드 커뮤니티 어워드(2024 Beloved Community Awards)
1월 13일 하얏트 리젠시 호텔. 입장권 100달러. 어워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 제28회 더블린-로렌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퍼레이드
1월 13일 정오부터 2시까지. 장소: 더블린 시내.
· 퍼레이드 & 추모식 (뉴난)
1월 12일과 13일에 추모식과 퍼레이드가 열린다. 기념식은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장소: 터키 크릭 로드(Turkey Creek Road)에 있는 Summer Hill Baptist Church. 퍼레이드는 정오부터 뉴난 시내의 사바나 스트리트(Savannah Street)에서 시작한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