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경동나비
첫광고
엘리트 학원

추수감사절 애틀랜타공항 가이드

지역뉴스 | | 2023-11-16 15:19:33

추수감사절 애틀랜타 공항, 애틀랜타 공항, 애틀랜타 공항 주차장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최소 3시간 전에 도착해야

공사로 주차난, 예약 권장

 

이번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 기록적인 인원이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애틀랜타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원활한 여행을 위한 애틀랜타 공항 이용 정보를 정리한다. (기사: AJC)

 

♦ 비행 출발 3시간 전에 도착하라

이번 추수감사절 기간 동안 수십만 명의 여행객들이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이용객으로 탑승 수속 시간이 지체될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최소 비행기 출발 시간 3시간 전에는 도착해야 비행기를 놓치지 않고 탑승할 수 있다.

연휴 시즌 기간에 탑승 수속 지연으로 비행기를 놓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 주차장

주차장 공사로 인해 국내선 터미널 옆에 있는 수천 개의 주차 공간이 폐쇄됐다. 주차 예약을 하지 않은 여행자는 주차 장소를 찾는 데 애를 먹을 수 있다. 주차장과 공항 사이의 셔틀 서비스 대기 시간보다 평소보다 지연될 것을 예상하라.

 

수하물 체크인

탑승 수속에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과정이다. 수하물 무게가 초과하지 않도록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다.

휠체어 이용자 수속

휠체어를 타고 탑승 수속을 하는 사람은 더 긴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애틀랜타 공항 관계자는 휠체어 이용자는 4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할 것을 권고한다.

 

♦ 보안 검색대 통과

애틀랜타 공항의 일부 보안 검색대는 장비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난 18개월 폐쇄된 상태다. 그만큼 검색대 통과 시간이 길어진다. 이번 연휴 기간에는 검색대를 통과하는데 최소 1시간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

TSA PreCheck 및 Clear 라인도 혼잡할 수 있음을 대비하라. 애틀랜타 공항 atl.com/times에서 검색대 대기 시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기내 반입 물건 & 선물 포장

TSA는 여행자에게 가능하면 선물 포장을 피할 것을 권장한다. 검사 중에 포장된 선물을 뜯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잼, 젤리, 시럽은 액체로 간주되며 용기가 3.4온스보다 큰 경우 기내 반입이 금지된다.

 

♦ 주차

주차장 공사로 인해 현재 3,000개의 주차 공간이 폐쇄된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차장 이용에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공항 인근의 MARTA 주차장에 주차하고 기차를 이용해 공항에 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내선 터미널 내부의 MARTA 공항역까지 기차를 타고 직통으로 공항에 도착할 수 있다. 레드 라인과 골드 라인의 일부 역에서는 하루 5달러 또는 8달러에 장기 주차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MART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항 주차비는 첫 2시간까지 시간당 3달러이며, 터미널 근처의 이코노미 주차 요금은 하루 14달러이고, 일일 주차 요금은 하루 19달러이다. 공항에 주차할 계획이라면 예약하는 것이 좋다.

공항에서 주차장을 찾지 못했을 경우, Camp Creek Parkway와 공항 주변의 다른 위치를 따라 다양한 공항 외부 주차장이 있다.

공항 밖 주차 셔틀 픽업 위치는 에스컬레이터와 LN 1 외부 문 아래 Lower North 도로변으로 위치가 변경됐다.

College Park의 4199 SkyTrain Way에 있는 ATL West 주차 데크는 SkyTrain을 통해 국내선 터미널과 연결되어 있으며 Peach Pass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하루 요금은 16달러로 이코노미 주차보다는 높지만 일일 주차보다는 저렴하다. 김영철 기자.

추수감사절 애틀랜타공항 가이드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자선 단체 작은 나눔, 네팔에 510대 휠체어 전달
자선 단체 작은 나눔, 네팔에 510대 휠체어 전달

총 3,912대 휠체어 제공 미주지역 자선단체 작은 나눔(대표 박희달)이 ‘제20회 사랑의 휠체어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랑의 휠체어 보내기’ 캠페인은 2003년 성탄절을

온전재무 "은퇴후 자산관리 전략적으로 준비하세요"
온전재무 "은퇴후 자산관리 전략적으로 준비하세요"

경제적 가치 평가의 중요성 강조은퇴 후 준비 및 자산 관리 제시 온전재무(OnGen Finance)가 24일 스와니에 있는 에벤 실버타운에서 세무 & 재무 전략 세미나를 개

브루스 톰슨 조지아 노동부장관 별세
브루스 톰슨 조지아 노동부장관 별세

췌장암 투병 중 24일 별세 브루스 톰슨(사진) 조지아주 노동부장관이 24일 별세했다. 향년 59세.카터스빌에 살았던 톰슨은 지난 3월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고 발표했다.미 육

조지아 가을 스페셜 올림픽서 한인 두 명 메달
조지아 가을 스페셜 올림픽서 한인 두 명 메달

천죠셉 사이클 금2개, 피터안 동1개 지난 11월22-23 양일간 조지아 발도스타에서 열린 2024년 가을 조지아 가을 스폐셜올림픽에 아틀란타의 스페셜-K 팀으로 출전한 두 명의

디딤돌선교회 추수감사절 나눔축제 개최
디딤돌선교회 추수감사절 나눔축제 개최

23일 추수감사절 나눔과 돌봄 축제 디딤돌선교회(대표 송요셉 목사)는 23일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길거리에서 지내고 있는 노숙자들에게 추수감사절을 맞아 나눔과 돌봄 축제 행사를 개최

미션아가페 사랑의 점퍼 나눔 시작
미션아가페 사랑의 점퍼 나눔 시작

23일 사우스 디캡 몰에서 나눔 미션 아가페(회장 제임스 송)는 23일 오전 11시부터 전 디캡 카운티 커미셔너 래리 존슨과 함께 사우스 디캡 몰 주차장에서 카운티 주민들에게 터키

추수감사절 자동차 여행 개스비 걱정 ‘뚝’
추수감사절 자동차 여행 개스비 걱정 ‘뚝’

25일 메트로 애틀랜타 2.94달러AAA “연말까진 낮은가격 유지” 올 블랙프라이데이 연휴 기간 동안 자동차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개스비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

아틀란타 소명교회 재소자에 성탄선물 기부
아틀란타 소명교회 재소자에 성탄선물 기부

1,600개 선물세트 김철식 선교사에 전달 아틀란타 소명교회(담임목사 김세환)는 추수감사주일인 24일 2부 예배 시 12월 13일 조지아주 남부 스미스교도소 성탄집회를 준비하는 G

전자제품은 콜스 ∙ 가전은 제이씨페니
전자제품은 콜스 ∙ 가전은 제이씨페니

▪블랙프라이데이 상품별 최적 구매 장소월렛허브, 13개 업체 대상 조사제이씨페니 전체 할인폭 가장 커  “이번 주 블랙프라이데이 때 컴퓨터와 가전제품을 사고 싶은데 어디서 사면 좋

이 돈을 어디에 쓰지? 주정부 행복한 고민
이 돈을 어디에 쓰지? 주정부 행복한 고민

2023-24회계연도 결산 결과잉여금 예산만 165억 달러 주정부 ∙ 의회 사용처 고민 조지아 주정부가 사상 최대 규모의  예산 잉여금으로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최근 발표된 주 정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