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USA로 변경
KEB 하나은행 USA 는 지난 3 월 1 일 공식 영문 명칭을 ‘KEB Hana Bank USA, N.A.’에서 ‘Hana Bank USA, N.A.’로 변경하며 새롭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모기업인 한국 하나은행과의 브랜드 이미지를 획일화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명 및 로고 변경에 따라 하나은행 웹사이트 주소(hanabank.us)도 리뉴얼되었으며 간판 및 고객 카드 등은 순차적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은행명 변경과 관계없이 현재 하나은행 고객의 계좌번호, 데빗카드 및 라우팅 번호 등 모든 계좌 관련 정보는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미국 연방 정부가 보장하는 커뮤니티 은행인 하나은행 USA 는 사명 변경 이후에도
변함없이 미국 통화감독청(OCC)의 감독 하에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은행 USA 는 글로벌 Top 50 을 지향하는 하나금융그룹의 일원으로 새로운 사명과 함께 한 걸음 더 도약할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하나은행 대출사무소(LPO) 주소는 3483 Satellite Blvd, 312 S Duluth. GA 30096이며, 전화번호는 678-693-2901이다.
하나은행 USA는 뉴욕과 뉴저지를 기반으로한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은행이며, 지난해 9월 말 기준 총자산 601 조원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하나금융그룹의 자회사이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