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그 맛, 그대로!
한국에서 소스, 레시피 직송
No Tip으로 가격 부담 낮춰
백종원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홍콩반점’이 둘루스에서 성업 중이다. 이번 달에 그랜드 오픈을 한 ‘백종원의 홍콩 반점 0410’은 백종원씨의 더본코리아 본사 직영 소속 프랜차이즈로 모든 소스와 레시피를 한국 더본코리아에서 직접 공수받아 사용한다.
둘루스 홍콩반점 매니저는 “한국 더본코리아 본사로부터 소스와 레시피를 직접 공수 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백종원의 차별화된 맛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여기에다 팁을 받지 않아 가격 부담이 가벼운 것도 장점이다. 홍콩반점은 메뉴 주문을 기본적으로 키오스크로 손님이 직접 주문할 수 있도록 해 요즘 고객이 부담스러워하는 ‘팁플레이션’을 없앴다. 키오스크 사용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서는 주문을 직접 받는다.
홍콩반점이 자랑하는 기본 시그니처 메뉴는 기본 짜장면과 짬뽕을 비롯해 고추 짜장면/짬뽕, 깐풍기, 쟁반 짜장면, 깐풍기와 탕수육 등이다. 특히 짬뽕은 한국더본 본사가 제공하는 ‘불맛’을 그대로 구현해 둘루스에서 백종원식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홍콩반점은 짜장과 짬봉의 다양한 기본 메뉴 외에 버섯 탕수육, 볶음밥, 칠리 새우 등 LA 직영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도 동일한 맛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홍콩반점 매니저는 모든 야채를 이틀 이상 사용하지 않는 청결 원칙을 고수한다고 강조했다. 여기에다 바닥부터 조리 후드까지 청결하게 청소하는 일을 매일 1시간 이상 빠짐없이 시행해 식당과 주방 청결도를 탁월하게 유지한다고 말했다.
홍콩반점 매니저는 소프트 오픈때부터 손님이 밀려 식재료가 모두 소진돼 식당을 부득이하게 일찍 문을 닫는 일이 계속되고 있다고 웃었다. 둘루스 홍콩반점은 “앞으로 애틀랜타 한인들에게 백종원의 그 맛을 둘루스에서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철 기자.
둘루스 홍콩반점 주소: 3230 Steve Reynolds Blvd suite 116, Duluth, GA 30096 (뉴코아 플라자). 전화: 770-674-9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