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런츠 매그진’ 평가단 선정
기아 EV9이 저명한 ‘페런츠 매그진’(Parents Magazine)이 주관한 ‘2024 최고의 가족용 자동차’ 시상식에서 최고의 전기 3열 SUV 모델로 선정됐다.
매년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22개 부분에 관련된 시상이 진행되며, 가족들을 위한 최고의 안전성과 기능, 드라이빙 시스템을 갖춘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와 SUV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기아 미국판매법인 스티븐 센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최고의 가족용 자동차’ 상 수상은 기아가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입증한 결과”라며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과 첨단 기술, 그리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EV9의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수상 모델로 선정됐으며, 우리는 이를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페런츠 매거진 소속 전문 평가단은 후보에 오른 140여대 신차를 대상으로 다양한 시험을 진행했다. 평가단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차량 안전성에 대한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분석했고, 유아용 카시트 탈착의 편의성, 2열과 3열 좌석이 보유한 공간, 유아용 카시트 장착 시 3열 접근성, 차량에 적용된 기술과 성능, 가족 친화적인 부분, 가족들에게 신선함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 동급 모델에 적용된 가격 등 세부 항목에 대해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조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