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고등교육기관협회 정회원 승인
어느 대학과도 학점 교류 가능해져
스와니 소재 허드슨테일러대학교(총장 Dr. David Brewer)가 학위인증기관인 ABHE(성경고등교육기관협회, Association of Biblical Higher Education)로부터 정회원 자격을 승인 받았다.
허드슨테일러대학교는 ABHE의 캔디데이트 자격을 부여받아 신학교육과 학문적 발전에 매진해 온 결과, 지난 2월 13-14일, 올랜도에 본부를 둔 ABHE로 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정회원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이로 인해 허드슨테일러대학교는 미국내 ABHE 소속 어느 대학교와도 학점교류를 할 수 있게 돼 학교와 학생들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허드슨테일러대학교 데이비드 브루어 총장은 “신학교육기관인 허드슨테일러대학교가 이번에 정회원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아울러 기도로 지원 해 주신 지역의 여러 인사들에게 감사한다. 이제 신학교육기관으로서 그 사명을 다하여 하나님 나라와 교회에 헌신하고 봉사하는 교육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지속적으로 본 학교를 위해 성원해 주시고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ABHE는 미국 내 고등교육학력인가 기관으로서 복음주의적 신학교육정신을 세워가는 기관이다.
2014년도에 설립된 허드슨테일러대학교는 이 보다 먼저 2012년에 설립된 언더우드대학교와 자매학교로서 앞으로 미주,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신학교 인재들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