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국왕, 시진핑, 푸틴 등 8명과 함께
풀턴 카운티 검사 '파니 윌리스'를 포함한 풀턴 카운티의 트럼프 기소 검사팀들이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 명단에 선정됐다.
지난 8월 풀턴 카운티 대배심원단은 트럼프 대통령과 다른 18명을 2020년 조지아주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혐의로 기소했다. 13개 혐의에 직면한 트럼프는 브래드 래펜스퍼거 주무장관에게 적어도 한 번의 전화통화에서 대선 결과를 뒤집을 수 있는 표를 확보하라는 지시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뉴욕, 워싱턴, 플로리다, 조지아에서 총 4건의 형사 사건에 걸쳐 91건의 중범죄 혐의를 받고 있다. 유죄 판결을 받으면 수년간의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
윌리스 검사팀과 함께 2023년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 후보 명단에 오른 인물은 할리우드 파업 영화 배우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오픈AI 전 CEO 샘 알트만, 바비(Barbie),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찰스 3세 영국 국왕, 제롬 파월 연방준비은행 의장이 포함됐다.
타임지의 과거 올해의 인물에 선정된 사람은 조 바이든 대통령,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마틴 루터 킹 주니어, 프란치스코 교황, 빌 게이츠, '내부고발자',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 아돌프 히틀러, 야세르 아라파트 전 팔레스타인 대통령, 사우디아라비아 파이살 국왕,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등이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타임지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바 있다. 타임지의 2024년 올해의 인물 선정은 12월 6일 오전에 발표될 예정이다.
타임지는 1927년부터 연례 '올해의 인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의 개인, 그룹 또는 추상적 개념도 포함될 수 있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