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M 전공 온라인 석사 과정에 한해
귀넷 카운티 교육부와 조지아주립대학교(GSU)가 협력하여 귀넷 카운티 공립 교사들의 석사 학위 과정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귀넷 카운티 교육부와 조지아주립대학교는 지난 14일, STE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전공과 관련한 석사 과정을 귀넷 카운티 공립학교 교사들이 온라인상에서 추가적으로 더 공부할 경우 무료로 공부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귀넷 교육부 최고 인사 책임자 케이시 하딘은 "교사들의 자질을 발전시키고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귀넷 교육구의 사명과 일치한다."고 말하며 교사 석사과정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올해 초 캅 카운티에서도 웨스트조지아대학과 연계하여 '조지아 베스트'라는 교사 석사 과정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 바 있다. 이 같은 프로그램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지속되고 있는 교사 인력 부족 문제에 대처하고,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귀넷의 이번 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하길 원하는 교사들은 STEM 분야에서 중급 교사 자격증을 소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귀넷 교육부와 2024부터 2026년 학기까지 교사 계약이 체결되어 있어야 한다. 교사들은 지원서를 제출하거나 향후 이 프로그램에 지원할 의향이 있다는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올해 지원 제출은 7월 15일이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