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스트롤러 등 중고품
가져오면 새 상품 20% 할인
대형유통업체 '타겟'(Target)이 연례 행사로 시행하고 있는 카시트 교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타겟이 진행하고 있는 카시트 교환 이벤트는 사용하고 있는 중고 카시트를 비롯해 다수의 유아용 관련 제품을 가져오면 새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4월16일부터 29일까지 미 전국 모든 타겟 매장에서 진행된다. 행사 품목은 모든 형태의 카시트, 스트롤러, 하이 체어, 플레이어즈, 스윙, 라커, 바운서, 워커, 점퍼 등 다수의 유아 관련 제품이며, 파손된 카시트도 교환 가능하다.
행사에 참여하기 원하는 사람은 타겟 매장 앞에 설치된 카시트 드랍박스에 부착된 QR 코드를 셀폰으로 스캔하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 쿠폰은 2회 사용이 가능하다. 새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중고 카시트를 처분하기 원하는 사람도 타겟 매장 앞 드랍박스에 사용하던 카시트를 처분할 수 있다. 이번 카시트 교환 행사를 위한 할인쿠폰은 5월13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다른 할인 행사와도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타겟은 중고 카시트를 수집해 팔레트 등 건축용 자재 제작을 위한 재활용품으로 사용한다. 2016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 타겟은 현재까지 219만 개의 카시트를 수거하여 재활용했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