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세 이상, 오는 4월 25일
미 국방부가 한국어를 비롯, 아랍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등 4개 언어를 전략언어로 지정한 가운데 미국국제교육위원회(ACIE)가 제작한 ‘뉴얼 시험’(NEWL:National Examination in World Languages)의 한국어 시험이 오는 4월 25일 치러진다.
2017년 칼리지 보드는 뉴얼 시험을 AP에 준하는 국가시험으로 인정한 바 있다. 응시자격 나이는 2022년 9월1일 이전에 14세가 된 학생들이다. 또한 정규 고등학교 한국어 반에서 레벨 3를 끝낸 학생들이나 주말 한국학교 고급반을 수료한 학생들, 집에서 혼자 공부한 학생이라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능통한 학생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뉴얼 한국어 시험 등록은 웹사이트(www.americancouncils.org/registration-0)를 통해 가능하고, 4월 시험의 등록 마감은 3월31일이다.
세계한인교육자네트웍(IKEN)는 4월 뉴얼 한국어 시험을 앞두고 학생들을 위한 뉴얼 시험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뉴얼 줌 설명회를 지난 11일 개최했다.
IKEN은 수험생들을 위한 뉴얼 준비반도 운영하는데 등록은 웹사이트(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akdC2NpWouNmF0PPqTySlYeDKTjfTcBAqC3TrzYIMAzDOhw/viewform)에서 가능하다.
문의 이메일: info@ikeneducate.org
<석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