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줌 화상으로 개최
‘AI 로보틱스’의 권위자 코넬공대 대니얼 리 교수와 뉴욕대 정수연 교수 초청 온라인 강의가 실시된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김영기)는 오는 9일 오후 5시30분(서부시간) 줌 화상으로 제4회 과학기술명사와의 대화 시리즈를 개최한다. 초청 강사는 인공지능(AI) 로보틱스와 자율주행 분야의 권위자 대니얼 리 코넬공대 교수, 뇌와 인공신경망의 정보처리 매커니즘 분야의 뉴욕대 신경과학과 정수연 교수이다.
코넬 공대 대니얼 리 교수는 2018년 삼성리서치 부사장으로 선임되어 삼성전자가 설립한 글로벌 인공지능(AI) 연구센터의 센터장을 맡고 있다. 특히 지능형 로봇 시스템의 모델로 생물학적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컴퓨터 및 기타 인공시스템이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연구에 중점을 둔다. 현재 신경정보처리시스템(NIPS)과 인공지능발전협회(AAAI) 의장이며 2018년 재미과기협과 과총이 수여하는 최우수 공학자상을 수상했다. 뉴욕대 정수연 교수는 2017년 하버드대에서 응용 물리학 박사를 받고, MIT 두뇌인지과학 펠로우 연구원, 컬럼비아대 이론적 뇌과학 센터 연구원을 지냈다.
온라인 미팅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KSEA 웹사이트에 공고된 줌 링크 (https://www.ksea.org/announcement)를 통해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후 경품행사를 진행하여 참석자 중 4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경품 행사 참여는 itm@ksea.org로 연락하여 이메일 주소를 전달하면 된다.
<하은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