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대, 경영대 탄탄한 교육 제공
마사지 테라피, 주정부 라이선스 통과율 92프로 자랑
스와니 소재 애틀랜타 건강과학 대학교(Atlanta University of Health Science, 학장 현병수)가 지난 2016년 조지아주 고등교육국(GNPEC)의 승인을 받아 한의대로서 첫 수업을 시작해 올해로 6년째를 맞이했다. 애틀랜타 건강과학 대학교는 2017년 3월 SEVIS(이민국 유학생 인증기관)에 정식 인가를 받아 학생 비자 I-20(유학생 비자)를 발급할 수 있는 학교로 거듭났다.
그 해 9월에는 조지아주 라이선스 보드에서 승인을 받고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어 2018년도에는 조지아 교육국 경영학과 학사 과정을 승인 받고 이듬해에는 SEVIS에서 경영학과 학사 과정을 정식 I-20를 발행할 수 있는 학교로 승인받았다. 이렇게 6년의 노고 끝에 올해 10월 25일 애틀랜타 건강과학 대학교는 연방정부 승인을 받아 I-20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미국인을 제외한 타 국가에서 유학을 원하면 학생비자를 받아 이 대학에서 학업을 받을 수 있다.
현병수 학장은 “연방에서 I-20발급을 승인 받아 너무 기쁜 일이다”라며 “이걸 계기로 새로운 과목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 학장은 또 “한의과 대학으로 출발했지만 앞으로 보건의료 계통의 다양한 전공과목을 도입해 취업 직업교육 위주로 자격증 반을 많이 증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애틀랜타 건강과학 대학교는 한의학과 학사, 석사과정, 경영학과 학사(2년 8개월과정), BBA&MBA 통합(4년에서 4년반 과정), 근육통증 치료과, 약사보조과등의 과목이 있고, 마사지 테라피 과정(4개월 반 걸림)은 이론 4개월 과정과 인턴쉽을 병행한 후 주정부 자격증 시험을 보게 된다. 경영학 학사과정은 미국 일반 대학과 동일하게 대우를 받아 대학 재정보조 신청서(FAFSA)를 접수할 수 있고, 그랜트 등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웹사이트 www.atlantauniv.org 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직접 작성하면 된다. 입학서류, 성적증명서, 재정보증서, 여권사본, 한의과인 경우에는 자기소개서 등을 필요로 한다.
한편 현 학장은 “내년 여름에는 중고등 유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캠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한국, 베트남 등에서 I-20를 받고 정식 여름 학교에 참여 할 수 있도록 6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틀랜타 건강과학 대학교는 2023년 1월 둘루스로 캠퍼스를 완전 이전한다.
문의: 678-288-9380, 678-731-7141 주소: 3371 N.Berkeley Lake Rd., Suite 100 Duluth, GA 30096
제인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