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앨라배마대, 어번대 약대와 MOU
화학과 입학 후 3년만에 조기 입학
앨라배마 리빙스턴시 소재 웨스트 앨라배마주립대학(The University of West Alabama) 은 어번대학교 약대(Harrison School of Pharmacy at Auburn University)와 복수 학위 및 조기 약대 입학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대학 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김윤호 교수는 한인 자녀들 중에 약대를 가고자 하는, 또는 관심이 있는 분들과 이 소식을 나누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웨스트 앨라배마주립대학에 화학전공(Chemistry Major, Pre-pharm track)으로 입학한 후 1학년 성적(GPA)을 3.5 이상 유지하는 경우 약대 입학고시인 PCAT를 치르지 않고 바로 어번 약대에 조기 입학(Early admission) 자격을 부여 받으며, 웨스트 앨라배마대학에서 3년의 교과과정을 마친 후 바로 어번 약대 일학년으로 입학하는 조건이다.
이 경우, 약대를 모두 마치게 될 때 약대 졸업장뿐만 아니라, 웨스트 알라바마 대학을 3년만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UWA학사 졸업장도 동시에 부여된다. 대학 일년의 시간이 단축되는 장점과, 입학고시가 면제 된다는 장점, 그리고 학부 일년을 마친 후에 조기입학 허가를 받는다는 장점이 동시에 이뤄지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것이다.
김 교수는 궁금하신 점이 있는 분에게 성실하게 답변할 것을 약속했다.
문의 김윤호 교수 이메일 ykim@uwa.edu 전화 205-652-3496.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