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속도 유지, 휴대폰 사용 금물
손에 들지 말고 가연성 물질 멀리
구명조끼 차고 혼자 수영 안해야
1일부터 독립기념일 연휴가 시작된다. 들뜬 마음에 안전을 소홀히 하다가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안전하게 연휴를 즐기기 우해 미리 준비하고 계획하는 일은 중요하다. 다음은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안전을 위한 팁들이다.
야외요리, 불꽃놀이, 물놀이는 7월 첫 주 연휴 많은 가족들의 의제이다. 그러나 여름 휴가는 도로와 물에서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통게에 의하면 지난해 독립기념일 연휴 기간에 도로에서 16명이 사랑하고 2명이 익사했다.
미국자동차협회(AAA)에 따르면 올해 연휴 기간에 높은 유가에도 불구하고 150만명의 조지아인이 도로를 달릴 것으로 전망된다. AAA는 “운전자들이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적절한 안전장치를 사용해 도로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고 운전 중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안전한 운전습관이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1일인 조지아주 핸즈프리법이 시행된 지 4주년 되는 날이다. 4년간 운전 중 휴대폰 사용으로 티켓을 발부받은 건수가 8만 4천건 이상이다.
메트로 애틀랜타 교통은 30일 오후부터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 헨리카운티 남쪽방향 I-75와 마리에타와 카터스빌 사이의 I-75는 매우 혼잡할 것으로 에상된다. 정체를 피하는 길은 아침 일찍이나 저녁 늦게 출발하는 것이 좋다. 청체 상황에 있는 도로를 운전할 때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매년 불꽃놀이 부상자가 미국에서 1만 1,000명에 달한다. 7월 4일 전후로 매일 불꽃놀이 때문에200명 이상이 부상을 입는다. 폭죽을 손에 들고 있는 경우 부상위험이 매우 높다.
물놀이 할 때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아이들에게 한시라도 시선을 떼서는 안된다.
다음은 안전한 휴가를 즐기기 위한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안전운전 수칙
1. 출발 전 필요한 차량 수리를 하고, 타이어의 공기압과 액체 및 브레이크를 확인하하. 구급 상자와 기타 비상 용품을 준비하라. 2. 제한 속도를 준수하라. 3. 음주운전은 절대 피하라. 4. 차량에 탑승한 모든 사람이 안전 벨트를 착용하고 어린이가 적절한 안전 좌석에 앉았는지 확인하라.
▶불꽃놀이 안전 수칙
1. 지시 사항을주의 깊게 읽고 장치에 결함이 있는지 점검하라. 2. 물통, 정원 호스, 소화기를 가까이 두라. 3. 건물, 차량, 초목 또는 기타 가연성 물질에서 떨어진 야외에서 불꽃놀이를 하라.
▶수영 안전 수칙
1.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라. 2. 버디 시스템을 이용해 수영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도 혼자 수영해서는 안된다. 3. 어린이, 수영 경험이 없는 사람, 보트 타는 사람은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한다. 4. 가능하면 인명 구조원이 있는 지역에서 수영하라. 5. 다이빙하기 전 물의 깊이를 확인하라.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