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소년 창작시 컨테스트서
장민중, 이이래, 제이크 리 입상
존스크릭 아이비 게이트 아카데미에 재학 중인 한인 중학생들이 전국 창작시 콘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으로 입상했다. 수상자는 장민중(사우스포사이스중, 8학년), 이이래(8학년), 제이크 리(8학년)이다.
크리에티브 커뮤니케이션은 전국 규모의 창작시 콘테스트를 매년 개최한다. 이번 창작시 공모는21줄 이상의 창작시로 주제는 자유였다. 당선작들은 주최측이 발행하는 책자에 실리게 된다.
입상한 학생들은 “아이비 게이트 학원에서의 수업이 도움이 됐다”며 ”평소에 꾸준히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원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지도를 받았다”고 말했다.
브리짓 헤내겐 원장은 “글쓰기 대회 등에서의 수상 경력은 대학 입시 때 도움이 된다”며 “어떤 대회이든 대회에 참석해 보는 것만으로도 학생 자신의 자신감을 키우는 중요한 경험이 된다”고 말했다.
헤내겐 원장은 밴더빌트 대학교에서 영문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조지아텍 및 밴더빌트 대학교 교수로 재직했다. 재직 중 칼리지 어드미션 부서에도 근무한 바 있다. 아이비 게이트에서는 칼리지 에세이, ELA, SAT Prep, 작문 등을 가르치고 있다.
헤내겐 원장은 “작문은 논리적이고 분석적 사고뿐 아니라 창의적 사고를 요하기 때문에 좌우 뇌를 모두 사용하는 활동이다. 글쓰기 대회는 자신의 글을 실제 독자(심사위원)에게 직접 보여 그들의 의견을 들어본다는 점에서 매우 귀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상을 탄다면 더 좋은 경험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비 게이트 학원은 ELA, Writing, SAT, AP, 칼리지 카운셀링 등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 입시학원이다. 칼리지 카운셀링은 대학 재정 카운셀링부터 엑스트라 커리큘럼까지 전반적인 도움을 준다.
아이비 게이트 아카데미(Ivy Gate Academy) 문의= 770-906-8188, 주소= 10900 Medlock Bridge Rd #304, Johns Creek, GA 30097. 제인 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