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의학카페] 하루 1.5~3.5잔 커피, 조기사망위험 31%↓

미국뉴스 | 라이프·푸드 | 2022-06-03 09:22:23

커피, 조기사망위험 낮춰

권순상 노흥성 부동산 470-218-6136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설탕 넣더라도 같은 효과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설탕을 넣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조기사망 위험이 더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동안 커피가 만성간질환이나 암, 치매 위험을 낮춰주는 등 건강에 도움이 되거나 사망위험을 낮춰준다는 연구는 많이 나왔지만,이번 연구는 설탕 첨가에 따라 이 결론이 달라지는지 조사한 데 의의가 있다.

 

지난달 30일 가디언·더타임스 등에 따르면 중국 광저우 남방의과대학 연구진은 적정량의 커피 1.5∼3.5잔를을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조기 사망하거나 암이나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더 낮다고 밝혔다.

 

인스턴트커피나 분쇄커피,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사람한테도 같은 결론이 적용됐다. 커피에 설탕을 첨가해 마셔도 연구 결과는 크게 바뀌지 않았다. 하루에 무설탕 커피 2.5~4.5잔을 마신 사람의 조기 사망 확률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과 비교해 최대 29% 낮았다. 설탕을 첨가해도 하루 1.5~3.5잔을 마신 사람 역시 사망 위험이 최대 31%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인체 관련 데이터를 모아놓은 영국 바이오뱅크에서 받은 17만1,000여명의 자료와 이들의 커피 습관을 조사했다. 참가자 평균연령은 55.6세로 연구 초기에 암이나 심장질환이 없는 상태였다.

 

이후 연구는 2009년부터 7년동안(중앙값) 사망한 참가자 3,177명의 사망진단서를 통해 관찰·추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의 연령, 성별, 인종, 교육 수준, 흡연, 신체활동량, 체질량지수(BMI), 식습관 등 요소도 고려됐다. 연구는 미 학술지 ‘내과학회보’(AIM)에 실렸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콜롬비아 강진 사망자 200명대로
콜롬비아 강진 사망자 200명대로

병원 등 건물 무너지기도약탈 늘어 보안군 배치또다시‘불의 고리’강진진원 깊지만 대참사 공포  11일 콜롬비아의 페레이라 지역의 건물 붕괴 현장에서 구조대원들이 수색 및 구조 작업을

“애플 20주년 기념 ‘올 글래스 아이폰’ 무산”
“애플 20주년 기념 ‘올 글래스 아이폰’ 무산”

폴더블도 ‘틈새 제품’월가, 투자의견 하향 애플이 스마트폰 시장 진출 20주년을 겨냥해 준비했던 ‘올글래스(all-glass) 아이폰’ 출시 계획을 접은 데 이어, 또 다른 고가

BTS 뷔, 청력 이상 호소…"오른쪽 30%밖에 안 들려 병원 치료"
BTS 뷔, 청력 이상 호소…"오른쪽 30%밖에 안 들려 병원 치료"

미국 볼티모어 공연 마친 뒤 위버스 라이브서 털어놔정국 "마음만은 엄청 뛰고 싶은데…정강이 염증 많아 아팠다"  위버스 라이브를 진행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좌)와 정국

스트레이 키즈, 오늘 '디스 앤드 댓' 리믹스 싱글 발매
스트레이 키즈, 오늘 '디스 앤드 댓' 리믹스 싱글 발매

그룹 스트레이 키즈[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12일 오후 1시 디지털 싱글 '디스 앤드 댓 (댓 리믹시즈)'(This & Tha

전현무·샤이니 키·온유…'주사이모 의혹 연루' 경찰 조사
전현무·샤이니 키·온유…'주사이모 의혹 연루' 경찰 조사

샤이니 멤버 키(왼쪽)와 유튜버 입짧은햇님[연합뉴스 자료사진] 유명인을 대상으로 무면허 의료행위가 이뤄졌다는 이른바 '주사 이모'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불법 시술에 연루된 것으로

'증조부 친일 논란' 하영 "무지한 채 자랑…후손으로서 사죄"
'증조부 친일 논란' 하영 "무지한 채 자랑…후손으로서 사죄"

증조부 안상호 친일 의혹 확산하자 자필 사과문"이번 일로 친일 행적 알게 돼…역사 깊이 있게 공부하겠다"배우 하영[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온라인에서 증조부 안상호

〈한인타운 동정〉 '애틀랜타한인회 81주년 광복절 기념식'
〈한인타운 동정〉 '애틀랜타한인회 81주년 광복절 기념식'

애틀랜타한인회 광복절 81주년 기념식8월 15일(토) 오후 5시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열린다. 참석자에게 석식을 제공하며, 3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파크빌리지 쇼핑센터 쟌스크릭

시민권 조지아 주민 애틀랜타 공항서 체포
시민권 조지아 주민 애틀랜타 공항서 체포

ICE,이름∙생일 동일한 용의자 오인 막무가내 수갑 채운 뒤 5분 뒤 석방  시민권자인 조지아 주민이 애틀랜타 하츠필드 잭슨 국제공항에서 오인 체포되는 일이 일어났다.WSB-TV가

한인 미쉘 강 후보 선거구는 빠졌다
한인 미쉘 강 후보 선거구는 빠졌다

AJC, 주하원 선거 승부처 8곳 선정둘루스 105 지구 등…99지구 제외 올해 중간선거에서 조지아 민주당의 주하원 다수당 지위 회복 가능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AJC가 승부처 8곳

한인회관서 두 한인회 한날 각각 광복절 기념식
한인회관서 두 한인회 한날 각각 광복절 기념식

유진철 측 단독사용 '꼼수' 불구 법원, 공동사용 긴급명령 내려 제36대 애틀랜타한인회(회장 박은석)는 제81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8월 15일 오후 5시에 예정대로 애틀랜타한인회관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