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금) 오전9시~오후3시30분
매년 지구의 날(Earth Day)을 맞아 열리는 오래된 전자기기 수거 행사가 오는 22일 스와니에서 개최된다. 로켓IT 팀이 주최하는 ‘E-cycle Earth Day’ 행사는 오는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스와니의 3360 Martin Farm Road, Suite 300에서 열린다.
로켓IT팀의 에비 존슨 임원은 “전자기기에 저장된 데이터 문제 또는 환경 오염 문제 등 오래된 전자제품을 책임감 있게 버리는 것은 어려운 문제”라고 말하며, “우리는 어떤 상태의 전자기기라도 수거한다. 로켓IT는 뉴라이프 테크날러지그룹과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지역 어린이들에게 좋은 조건의 중고 컴퓨터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수거하는 품목은 서버 및 네트워킹 장비, 휴대폰, 태블릿, LCD 모니터, 컴퓨터 관련 용품, 전선 및 케이블, 프린터, UPS 컴퓨터 배터리, 케이블 박스, 카메라, 오디오 및 비디오 장비, 게임 시스템, 소형 가전제품 등이다.
한편 모든 종류의 TV, CRT모니터, 냉장고, 대형 가전제품 등은 받지 않는다.
전자기기에 남아있는 데이터는 수거된 후 지워지지만 컴퓨터, 랩탑,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있는 민감한 정보는 미리 제거하는 것이 좋다.
이번 수거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기부되는 물품은 세금공제 된다.
수거 품목 및 행사 관련 상세한 내용은 www.rocketit.com/e-cycle-gwinnett-north-fulton-tech-recycli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