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일 마감, 내달 말 실시
미국제교육위원회(ACIE)가 만든 ‘뉴얼’(NEWL) 한국어 시험 등록이 오는 4월 1일 마감되며 응시를 원하는 학생들은 서두를 것을 세계한인교육자연합회(IKEN)가 최근 안내했다.
IKEN에 따르면 NEWL 시험은 ACIE가 미 국방성 지정 4개 전략언어 육성 목적으로 만들었으며 칼리지보드에서 AP에 준하는 국가시험으로 인정한 바 있다. IKEN에 따르면 2021년 9월 1일 이전에 14살이 된 학생들은 이번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정규 고등학교 한국어 반에서 레벨3을 끝낸 학생들이나, 주말 한국학교 고급반을 수료한 학생들이나, 집에서 독학한 학생이라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능통하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2가지 응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학교나 테스팅 센터에서 치르는(Lab based) 시험은 4월 25일에, 집에서 치르는(Home based) 시험은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볼 수 있다. 평일에 응시 불가능할 경우 5월 7일에 치를 수 있다.
응시료를 비롯한 관련 정보는 ACIE 웹사이트(www.americancouncils.org/newl-dates-deadlines-and-fees) 또는 IKEN 웹사이트(www.ikeneducate.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의: info@ikeneducate.org
<한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