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센타 2월 정기세미나
25(금) & 27(일), 오후3시
애틀랜타한인회 패밀리센타(소장 이순희)는 2월 패밀리센타 재정 교육 세미나를 ‘미국을 알자’ 주제로 2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매스뮤추얼에서 재정 어드바이저로 일하는 천경태 사회복지위원장이 강사로 나서 소셜시큐리티 전반에 대해 설명한다.
세미나는 ▶1차 2월 25일(금) 오후 3시 ▶2차 2월 27일(일) 오후 3시에 실시한다. 장소는 예약자에 한해 추후 개별 공지한다.
세미나는 소셜시큐리티 연금 최대화 전략 및 정부지원 무료 주택구입 혜택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1부는 ‘소셜시큐리티 혜택 및 은퇴연금 최대화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소셜시큐리티 스테이트먼트 내역 검토 및 온라인 어카운트 셋업, 혜택 신청 등을 알아보고 한, 미 사회복지 협정에 따른 주재원 및 합법적 체류자의 소셜연금 혜택을 안내한다.
은퇴연금, 생명보험, 간병 대안, 상속플랜, 세금 절약을 위한 연금의 활용 등을 살펴본다. 또한 공적부조 혜택인 메디케이드 자격과 조건을 알아보고, 장애인들을 위한 스페셜 니즈 플래닝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다.
2부는 ‘정부지원 무료 주택구입 안내’에 대해 다룬다. 다운페이, 융자비용, 모기지 보험(PMI)이 전혀 필요 없이 낮은 이자율이 일괄 적용되는 정부 무료 주택구입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한다.
패밀리센터에서는 미국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한인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매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동남부 6개주의 타주 및 교회, 직장, 단체 등의 경우는 별도 일정으로 방문 세미나가 가능하다.
세미나 참석은 선착순 예약으로 참가 인원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패밀리센타 소장 이순희(404-955-3000) 또는 사회복지위원장 천경태(678-362-7788)에게 연락하면 된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