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C 마음건강 돌봄 세미나 2.19(토)
북클럽, 2.16(수) 오전10시, 로뎀카페
아시안아메리칸센터(AARC, 대표 지수예)가 ‘제2기 맘스 북 클럽’을 모집한다.
AARC의 맘스 북클럽은 부모가 겪고 있는 자녀 양육 및 관계에 대한 고민, 그리고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마음건강의 기초체력을 다지고 에너지가 충전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모임이다. 선정된 책을 읽으면서 각자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눔을 통해 양육 효능감과 건강한 부모 역할을 배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1달에 2번 모임을 갖는다. 1째주 ‘북 나눔’ 모임에는 선정된 책을 읽고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3째주 ‘부모 나눔’ 모임은 워크샵 형식으로 강사들과 함께 건강한 부모역할을 배우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 일시는 매주 1째주, 3째주 수요일 오전 10시~오후12시까지이며, 2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초, 중학생을 둔 학부모들이며, 선착순 총 1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책 구입비는 본인 부담이다.
모이는 장소는 로뎀카페 소회의실이며, 코로나19 안전수칙으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한편 아시안아메리칸센터는 제2차 AARC 마음건강 돌봄 줌 세미나를 2월 19일(한국어) 오후7시~9시와 2월 26일(영어) 오후7~8시30분에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장기화된 팬데믹 기간 동안 겪고 있는 다양한 육체적 정신적 불편함을 회복하고 자기조절, 대인관계능력(공감능력), 낙관성으로 구성된 마음의 회복탄력성을 키움으로서 스스로의 회복 능력을 돕고자 마련됐다.
한국어 강사는 김유미, 줄리아 리 RICE 상담센터 심리상담 전문가이며, 영어 강사는 타미 호건 월마트 정신건강상담전문가이다.
마음건강 돌봄 세미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대상은 짜증, 분노, 거부감, 긴장, 불안, 무력감, 우울감, 수면장애 등을 경험하는 모든 사람 및 마음건강에 관심있는 사람이다. 세미나 참여는 전화나 이메일로 참여 신청 후에 온라인 링크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AARC 맘스 북클럽 참여 접수 및 마음건강 돌봄 세미나 참여 문의는 아시안아메리칸센터 전화(770-270-0663) 또는 이메일 aarc@aarc-atlanta.org로 하면 된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