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학기술자 리더십 학술대회 애틀랜타서 개최

January 20 , 2022 1:23 PM
사회 재미과기협 청년과학기술자 리더십 학술대회 애틀랜타

재미과기협, 대회 21~23일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박병규)가 미국 내 한인 과학기술 지도자 양성과 2세 과학기술 전문가들의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오는 21~22일 ‘2022청년과학기술자 리더쉽 학술대회(YGTLC 2022)’를 개최한다. 

YGNITE 2022 로 명명된 행사는 올해가 18회째로 ‘Reimagined Possibilities’를 주제로 진행되며 대회장은 조이 김 KSEA 차세대 디렉터가 맡았다. 

조지아주 애틀랜타 소재 웨스틴 애틀랜타 에어포트 호텔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20일 저녁 등록을 시작으로 21일에는 기조강연, 주제별 워크숍 등이 진행되며 22일에는 창업세미나, 아이디어 경진대회, 갈라 디너 등이 마련된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과 한미과학협력센터(이사장 이광복)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200명 이상의 젊은 과학기술계 종사자들과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기조 연설자로는 CVS 헬스 의 규 리 부사장과 예일대 심리학과 교수인 마빈 천 학장이 강연한다. 조지아텍의 장승순 교수는 워크숍에서 커리어개발에 대해 강연한다.

박병규 회장은 “YGNITE 2022 행사를 통해 1.5 세와 2 세 차세대 회원들과 젊은 과학기술 전문가 그룹이 미국의 STEM과 산업 분야에서 지도력을 발휘하여 동포사회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프로그램에는 참가자들의 연구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리더십 배양을 위한 다양한 세션들이 포함된다. 최첨단 기술에 대한 강연과 토론, 성공적인 커리어 개발을 위한 워크샵과 네트워킹 세션, 포스터 발표, 리더쉽 프로그램 들이 마련된다. 

또한 제 3 회 차세대 창업 세미나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차세대 창업가들이 비지니스를 구축하거나 성장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수상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하여 성공적인 창업운영을 격려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 웹사이트(http://yg.ksea.org)를 참고하면 된다. 박선욱기자

2019년 청년과학기술자 리더십 학술대회
2019년 청년과학기술자 리더십 학술대회

청년과학기술자 리더십 학술대회 애틀랜타서 개최
청년과학기술자 리더십 학술대회 애틀랜타서 개최

Copyright ⓒ 한국일보 애틀랜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