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골프대회 130여명 참가
16개 단체에 4만5천달러 기부
블록체인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콕 플레이(KOK PLAY)’를 운영하고 있는 제네시스그룹 USA 콕 워크샵이 14일부터 17일까지 애틀랜타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미디움 콕 플레이는 ‘2021년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 선정돼 애틀랜타 콕센터는 14일 스톤마운틴 골프클럽에서 콕프론티어 130여명을 초청해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저녁에는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축하파티를 열었다.
권요한 애틀랜타 콕센터 대표는 “콕 플레이는 넷플릭스, 구글플레이 등 기존 공룡 플랫폼의 독점화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핵심인 블록체인기술을 바탕으로 각 컨텐츠 산업을 융복합해 컨텐츠 공급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글로벌 통합 플랫폼”이라며 “콕 플레이와 함께 디지털 영토를 늘려나갈 프론티어의 일원이 되어 미래 사업의 중심에서 그 과실을 함께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애틀란타 한인회관에서 열린 축하파티는 클래식 악단의 연주를 들으며 참가자들이 저녁식사를 하고 골프대회 시상식과 각종 공연이 진행됐다. 골프대회 참가자들은 A조, B조, 시니어조, 여성조로 나눠 각조 챔피언 및 1, 2위 입상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이 수여됐다. 기념공연은 메아리 봉사단 섹스폰연주와 가요열창, 라인댄스공연, 고전무용과 전통북춤 등이 펼쳐졌다.
이날 권요한 대표는 애틀랜타 각 단체 및 정치인에 대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우선 내년 6월에 개최될 동남부한인회연합회의 동남부체전기금으로 1만5천달러(이원영대표 5.000달러 포함)를 전달했으며, 15개 한인사회봉사단체(노인회, 미션아가페, 흥사단, 한인회 패밀리센터, 밀알장애인선교단, 장애인체육회, 소녀상위원회, 둘루스문화센타, 미국재향군인회지회,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 차세대육성기금, 조지아대한체육회 미주체전출전기금, 골프협회, 월남전참전전우회, 샘박 조지아주하원의원, 유진철 연방하원의원 후보)에 각각 2.000달러씩 총4만5천달러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참석자들은 경품을 통한 상금을 받기도 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사과 1박스씩이 선물로 증정됐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