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디에이터스 안양한라 하키 경기 격돌

September 28 , 2021 3:01 PM
연예·스포츠 애틀랜타 하키 글래디에이터스 한국 안양한라 하키 소케이스

'애틀랜타 하키 쇼케이스 2021'

내달 15-16일, 개스사우스 아레나

 

애틀랜타 하키팀 글래디에이터스(Atlanta Gladiators)가 오는 10 월 열리는 ‘애틀랜타 하키 쇼케이스 2021’에서 한국의 안양한라(Anyang Halla)를 맞아 친선경기를 갖는다.

프리시즌 국제경기를 주최하는 글래디에이터스 회장 제리 제임스는 “우리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국제적 상대와 경기를 치르게 돼 기쁘다”며 “한인 커뮤니티는 글래디에이터스 패밀리에게 아주 중요한데 쇼케이스를 통해 더욱 친밀한 유대를 형성하게 돼 흥분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글래디에이터스는 한국에서 매우 성공적인 팀인 안양한라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기회가 한국 팬들과 파트너들까지 끌어 안을 수 있는 멋진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협조해 준 애틀랜타 시장 직속 부서인 국제 사무국과 귀넷카운티 스포츠 커미션에도 감사를 표했다.

이번 친선 경기는 둘루스 소재 개스 사우스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다. ▶10 월 15 일(금) 오후 7시 30분, 그린빌 스왐프래빗츠(Greenville Swamp Rabbits) VS 한국 안양한라 ▶10 월 16 일(토) 오후 7시 30분, 애틀랜타 글래디에이터스 VS 한국 안양한라

안양한라는 경기도 안양시를 연고지로 하는 프로하키팀으로 1994 년 창단됐다. 한국 아이스하키 팀 중에서는 유일하게 지난 2003 년부터 아시아리그에 참가 중으로 리그 챔피온십 트로피를 6 차례 들어올린 바 있다. 2019-20 시즌 경기에서는 아시아 리그 타이틀을 거머줬으며 선수들 중 12 명은 한국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애틀랜타 글래디에이터스는 조지아주 둘루스 개스 사우스 아레나를 연고지로 하는 ECHL(East Coast Hockey League)의 동부 콘퍼런스 사우스 디비전 소속 아이스하키 팀이다.

팀은 다가오는 ECHL 정규 시즌에서, 11 월 7 일 개스 사우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첫 매치업을 시작으로 스왐프래빗츠와 15 차례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번 하키 친선 경기에 대한 문의는 글래디에이터스 사무국(770-497-5100)에 하면 된다. 박선욱기자

애틀랜타 하키팀 글래디에이터스
애틀랜타 하키팀 글래디에이터스
 한국 하키팀 안양한라
한국 하키팀 안양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