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라이선스 9월부터 자체 인쇄
조지아 주 세무국(GA IRS)은 주류 및 담배 면허증 발급을 위한 새로운 지침을 최근 발표했다.
9월 1일부터 시행돼 2022년 갱시시즌부터 적용되는 이번 지침에 따르면 주 세무국은 워터마크가들어간 컬러 보세 증명서에 주류 또는 담배 라이선스를 더 이상 발행 및 인쇄하지 않는다. 또한 주 세무국은 더 이상 면허증 픽업 서비스나 라이선스 소유자에 대한 우편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모든 주류 및 담배 라이선스는 조지아 세금 센터(GTC)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면허 소유자가 인쇄해야 한다.
주류 혹은 담배 라이선스를 인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인터넷을 통해 조지아 세금센터(GTC) 계좌에 접속한 후 구좌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한다.
2. 모든 서신을 표시하려면 서신(correspondence) 레이블이 지정된 탭을 선택한다.
3. 다음으로 읽지 않은 문자 탭을(unread letters) 선택해 현재 알코올 또는 담배 라이센스를 찾는다.
4. 해당 라이선스를 찾은 후 …을 선택하여 라이선스의 PDF를 열고 확인한다.
5. PDF를 컴퓨터에 저장하거나 문서를 열어 하드 카피를 인쇄한다.
6. 면허증은 일반 백지에 인쇄되어야 하며 잘 보이는 곳에 게시돼야 한다.
동남부한인외식업협회(회장 김종훈)는 자세한 내용은 세무국(877-423-6711) 주류면허 담당자 또는 회계사와 상의하고, 혹시 주류면허 인쇄를 하는데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조지아 세금 센터(GTC) 구좌번호를 확인하시고 협회로 연락주면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