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43명, 유임57명, 여성40명, 차세대 27명
10월 초 상견례, 10월29일 20기 출범식 예정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가 제20기 자문위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1일 2년간의 임기를 출범한다.
20기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 김형률 회장은 31일 둘루스 카라바스 식당에서 애틀랜타협의회 역대 최대 규모인 자문위원 100명의 명단을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했다.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재가동과 평화공감대 확산을 뒷받침할 애틀랜타협의회 소속 자문위원은 신임 위원이 43명, 유임 위원이 57명이다. 여성위원은 40명이며, 차세대 위원은 27명이다.
18-19기에 이어 3연속 회장에 선임된 김형률 회장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활동목표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정책 건의‧자문과 각종 국내외 평화‧통일활동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소통과 화합을 중시하고 동포사회 발전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항구적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공공외교에 힘쏟고, 통일환경 조성 및 동포사회 통일 에너지 결집, 차세대 정체성 확립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20기 중점사업으로 기존의 좋은 사업을 유지시키고, 차세대 비무장지대(DMZ) 방문, 세계 청년자문위원 컨퍼런스 유치, 장학사업 확립, 공공외교 활동 강화 등에 경주할 예정이다.
금년 주요 계획으로는 5일까지 간사 추천, 9월 중순 임원 선정 완료, 26일 뉴욕에서 세계 주요 간부 임명장 수여식 및 출범식, 10월9일 전체 자문위원 상견례, 10월29일 애틀랜타협의회 출범식, 11월 청년 컨퍼런스, 12월 초 워크샵 및 통일강연회 등이 예정돼 있다.
다음은 20기 애틀랜타 평통 자문위원 명단이다.
▶유임 자문위원
강말희 권기호 권영일 권오석 김규희 김기숙 김민재 김봉수 김슬아 김양희 김형률 박남권 박백선 박유정 박종협 박청희 박형선 박형준 배현주 백현미 손영표 손환 안순해 양(표)정원 양현숙 우찬 유국희 윤보라 이건태 이경희 이기상 이상진 이성학 이승주 이외주 이은자 이재승 이준일 이지선 이지숙 이형영 이홍기 임용섭 임형기 장경섭 장유선 장준 정원탁 정지아 정한성 조성혁 최계은 최석기 최윤석 최은희 표현구 허다일
▶신임 자문위원
구양숙 권기혁 권요한 김세기 김순덕 김승민 김영기 김지연 김형자 박갑서 박병관 박수잔 박용래 서주현 성시용 송승철 송지성 수경모나혼 안병관 양미경 양은영 양해솔 오성환 유소연 이종원 이준성 이지수 이천식 장기오 장세인 전성훈 조유나 조진희 조찬환 조창원 채수현 최문석 최상숙 최성봉 최은하 최홍식 한인미 한희주
박요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