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리더들을 위한 과정
6주간 비대면 수업과 워크샵/대면수업
미국 최초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인공지능경영자 과정(AIB)을 대뉴욕지구 한인상공회의소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의 후원으로 개설한다.
본 과정은 인공지능의 기술적 측면을 가르치는 전문가를 위한 과정이 아닌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 급변하는 경제적, 사회적, 산업적 환경 변화에 대응할 방법을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는 일반 비즈니스 리더들과 다양한 업무분야의 정책 결정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특별히 기획됐다.
9월 7일 개강하는 AIB과정은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비대면 실시간 영상 강의 6주 수업 (매주 화요일 6:30~8:30)과 미국 현지에서 실시하는 대면수업/워크샵(6시간) 및 수료식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 내용이 매회 녹화되어 동영상으로 재시청이 가능하다.
교수진은 KAIST 교수들, 한국과 미국 실리콘밸리의 현장 전문가들로 이뤄졌다.
디지털 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대응하여 인공지능+ 디지털 전환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글로벌 AI 트렌드의 습득과 AI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일반 경영자는 물론 교육, 의료, 금융, 식품, 보험, 제조업, 서비스업,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물류관리, 농업,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적인 업무 담당자들을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KAIST 웹사이트 aib.kaist.ac.kr, 미주지역 참가신청은 대뉴욕지구 한인상공회의소 웹사이트 KoreanChamber.nys 에 나와 있으며, 미동남부 지역 상담 및 신청안내는 김종훈(Andy Kim, 현 미주한인상의 총연 전문위원, 현 CORMAN Global Group회장, 현 미 동남부 한인외식업 협회장, 770-780-1552)이 담당한다. 이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