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이규 레스토랑
김성희 부동산
첫광고

애틀랜타 총격사건 3개월…모친 빈자리 못 채우는 형제

미주한인 | 사회 | 2021-06-11 13:13:46

애틀랜타,총격,3개월후,형제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미국 크래딧 교정

3개월 전 애틀랜타의 총격 사건으로 홀어머니를 잃은 한국계 미국인 형제가 일상 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11일 지난 3월 16일 애틀랜타 골드스파에서 일했던 모친이 범인의 총격에 사망한 랜디·에릭 박 형제의 근황을 소개했다.

두 형제는 사건 이후 온라인 모금사이트 '고펀드미'를 통해 약 300만 달러를 모금했다.

 

경제적 안전판은 확보한 셈이지만, 모친의 빈자리를 채우는 것은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힘들었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 22세인 형 랜디는 조지아 주립대를 휴학하고 집 근처 카페에서 일했고, 한 살 터울인 동생 에릭은 지역의 공립대학인 조지아 귀넷 칼리지에 재학 중이었다.

그러나 현재 형제는 모두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만 보내고 있다.

현재 학업을 중단한 상태인 동생 에릭은 운전을 배우기 위해 잠시 외출하는 것을 제외하곤 방안에 틀어박혀 있는 시간이 많다.

오후까지 늦잠을 잔 뒤 '사랑의 불시착'과 같은 드라마를 몰아서 보고, 온라인 게임으로 하루를 보낸다. 방 이곳저곳에는 스타벅스의 일회용 음료수 컵이 널려있다.

형인 랜디는 어릴 때부터 홀어머니가 일하기 위해 집을 비우면 모친을 대신해 동생을 돌봐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

총격 사건 후 밥과 빨래 등 집안일을 전담하는 것도 랜디다.

최근 랜디는 생전에 모친이 만들어 준 김치 볶음의 재료를 사기 위해 인근 한인 마트에 들렸다.

그러나 한인 마트에선 자신을 알아보는 다른 손님들의 시선을 의식해야 했다. 필요한 재료를 미리 조사했지만, 수많은 고춧가루와 참기름 브랜드 중에 무엇을 골라야 하는지도 당황스러웠다.

재료를 구입하고 귀가한 뒤에는 찬장에 보관된 다양한 냄비 중 무엇을 꺼내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지도 자신할 수 없었다.

최근 형제는 미래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랜디는 휴학 중인 조지아 주립대를 마친 뒤 컴퓨터과학 쪽으로 진로를 잡는 것을 고려 중이다.

동생 에릭도 조지아 귀넷 칼리지에 복학할 생각이다.

또한 형제는 한국에 사는 모친의 친척을 만나기 위해 여행을 하겠다는 생각도 하고 있다.

최근 형제는 모친의 묘소를 찾았다. 모친이 살아 있었다면 52세 생일이 되는 날이었다.

형제는 한국식 과일 케이크와 소주를 묘소 앞에 놓은 뒤 모친을 추모했다. 30분가량의 침묵을 깬 것은 형인 랜디였다.

"배고프니"라는 형의 질문에 동생이 고개를 끄덕이자 형제는 자리를 떠났다.

<연합뉴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특파원시선] 외식비 줄이는 미국… ‘30% 요구’ 팁 공포도 한몫?
[특파원시선] 외식비 줄이는 미국… ‘30% 요구’ 팁 공포도 한몫?

주문 금액의 18∼30% 더 내게 하는 팁 문화…고물가 속 소비자 부담 가중 올해 관세 등 영향으로 물가가 상승하면서 미국인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다는 보도가 현지에서 연일

19개주, 트럼프 전문직 비자 '10만불 수수료'에 소송
19개주, 트럼프 전문직 비자 '10만불 수수료'에 소송

"트럼프, 부과 권한 없어…필수비용만 징수하게 한 연방법 위반"  전문직 비자 수수료 인상 포고문에 서명한 트럼프[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도널드 트럼프

뉴욕 백화점서 아기 기저귀 갈던 엄마, 정신질환자에 흉기피습

범행 40대 여성 체포…피해자는 LA에서 온 여행객 뉴욕 맨해튼의 한 백화점 화장실에서 아기 기저귀를 갈던 30대 여성이 정신질환을 앓는 40대 여성에게 흉기 공격을 당하는 사건이

시드니 유명 해변서 총기난사로 11명 사망…용의자 1명 사살
시드니 유명 해변서 총기난사로 11명 사망…용의자 1명 사살

29명 부상·또다른 용의자 1명 중태…현지 매체 "유대인 행사 표적 공격 추정"이스라엘 대통령 "사악한 테러리스트들이 유대인들에게 잔혹한 공격" 호주 시드니 총기 난사 사건 용의자

인도 투어 나선 축구스타 메시…경기장 조기 퇴장에 팬들 난동
인도 투어 나선 축구스타 메시…경기장 조기 퇴장에 팬들 난동

고가 입장권·정치인 독점 논란…화난 팬들 경기장 파손하며 분노 표출  13일 인도 콜카타 솔트레이크 경기장에서 리오넬 메시를 기다리던 인도 팬들이 메시가 인도 관중들에게 인사를 건

조미김, 미국 수출관세 ‘면제’됐다…K-김 최대시장서 날개
조미김, 미국 수출관세 ‘면제’됐다…K-김 최대시장서 날개

올해 대미 김 수출 2억3천만달러… “관세 15%→0%, 수출에 도움”올해 전 세계 김 수출액, 처음 11억달러 돌파 기대  [연합뉴스]  한국 김의 최대 해외 수요처인 미국이 우

아이비리그 브라운대서 총격…최소 2명 사망, 8명 중상
아이비리그 브라운대서 총격…최소 2명 사망, 8명 중상

용의자 아직 못 잡아… “검은 옷 입은 남성” 2025년 12월 13일,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에 있는 브라운 대학교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현장 근처에 경찰 차량이 서

“경제 불황?”…경제 상황도 계층간 격차 심화
“경제 불황?”…경제 상황도 계층간 격차 심화

공화당 지지층, 집권당 지지층주식 보유자, 증시 역대급 상승고소득 가구, 생필품 지출 적어35세 미만, 전통적으로 낙관적 미시간대 소비자심리 지수는 최근 4개월 연속 하락해 역대

QNED, QD-OLED?… 연말 TV 구매 전 용어부터 이해
QNED, QD-OLED?… 연말 TV 구매 전 용어부터 이해

과거 가격 변동 확인해야구매 전 설치 장소부터거실용 TV 최소 4K해상도일반 가정 55~65인치 적정연말연시는 새 TV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알쏭달쏭한 TV

노화의 신호, 흰머리는 왜 생기나… 막을 방법은?
노화의 신호, 흰머리는 왜 생기나… 막을 방법은?

■ 워싱턴포스트 특약 건강·의학 리포트멜라노사이트 줄기세포 고갈이 핵심유전·영양결핍·스트레스·흡연 등 요인줄기세포 재배치·멜라닌 재활성 가능성전문가들“근본 치료는 아직 초기 단계”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