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엘리트 학원
경동나비
첫광고

골프 천국 하와이로 간다

미국뉴스 | 라이프·푸드 | 2021-06-04 19:19:50

골프천국,하와이,여행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누가 스킨 케어

골프의 4대 요소라 할 수 있는 코스, 날씨, 풍경, 멤버가 모두 환상적이기 때문이다. 골퍼라면 누구나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곳이 하와이 골프여행이다. 오랜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쳐버린 심신을 달래며 엘리트 투어가 준비한 오는 10월 하와이 빅 아일랜드 골프투어를 미리 떠나본다.

빅 아일랜드 골프는 코발트색 푸른 바다와 검은 용암층의 기암괴석, 그리고 녹색의 잔디가 어울려 마치 다른 행성에 온 듯 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코스마다 하늘높이 치솟은 곧고 긴 야자수가 줄지어 서있고 아름다운 가을꽃들이 플레이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빅 아일랜드는 골프와 하와이 관광을 겸한 투어로도 안성맞춤이다. 

골프 천국 하와이로 간다
태평양 해안을 따라 설계된 마우나 케어 골프 코스. 푸른 바다와 검은 용암, 하얀 파도가 조화를 이룬다. <빌리 장 여행사진가>

 

■ 마우나 케아 골프 코스(Mauna Kea Golf Course)

코할라 코스트 지역에 위치한 마우나 케아 골프코스는 코스 주변의 검은색 용암과 녹색 잔디, 그리고 코발트색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그야말로 환상적인 코스다. 마치 우주선을 타고 아름다운 행성에서 골프를 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마우나 케아 골프 코스 웹사이트에 보면 “It’s hard to believe that before 1964 golf didn’t exist on the island of Hawaii” (1964 년 이전에는 하와이 섬에 골프가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는 글이 나온다.

지난 1964년 로버트 트렌트 존스 시니어가 황량한 검은 용암지대에서 코스를 만들고 오늘날 하와이 골프코스의 표준을 세우며 하와이의 대표적인 코스로 발돋움한 자긍심을 나타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골프 다이제스트’ ‘골프 위크’등 골프 잡지를 통해 하와이 톱10 골프코스에 랭크됐으며 특히 골프 관련 기관들로부터 다양한 수상을 할 정도로 코스 디자인과 풍경, 관리가 세계적 수준의 코스로 명성이 높다.

높고 기복이 있는 그린과 우세한 해안 바람은 정확성을 요구하며 장엄한 바다 위에 설계된 3번 홀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이 홀은 파도가 밀려들어와 해안선과 만나는 절경을 연출해 감탄사를 연출한다.

마우나 케아 비치 호텔 리조트에 있는 골프 코스로 특히 마우나 케어산의 눈 덮인 관경은 절경이다. 그러나 120개의 벙커를 지니고 있어 모든 수준의 골퍼들에게 경기의 재미를 더해준다.

골프 천국 하와이로 간다
마우나 라니 골프 코스 전경. 하늘 높이 치솟은 야자수와 코발트빛 태평양, 녹색의 그린이 환상적이다. <빌리 장 여행사진가>

 

■마우나 라니 골프코스(Mauna Lani golf course)

마우나 라니 코스는 사우스, 와이키키, 노스, 클래식 코스 등 4개의 코스가 있다. 그중에서도 사우스 코스는 1990년부터 2000년까지 연례 시니어 스킨스 게임의 본거지로 유명하다.

선사 시대 카니 쿠 용암 흐름의 거칠고 딱딱한 용암들이 코스를 따라 이어져 있어 독특한 광경을 제공한다.

특히 파3 15번 홀은 그린이 태평양위에 설계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이 찍힌 수상 골프 코스 중 하나다. 태평양을 가로질러 티샷을 해야한다. 티박스에 들어서면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과 하와이 아일랜드의 수려한 전경이 눈앞에 펼쳐져 그동안 삶에 지치고 쌓인 스트레스가 한꺼번에 날아간다.

 

■ 우아라라이 골프코스(Hualalai golf course)

우아라라이 주민들과 골프코스 안에 있는 포시즌 호텔 투숙객들만 예약을 받는 세미 프라이빗 골프코스로 골프천국 하와이 골프코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잭 니클라우스 디자인한 우아라라이 코스는 하와이 특유의 용암과 야자수, 푸른 바다와 녹색의 아름다운 페어웨이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최고의 18홀 코스다. 티박스 마다 4개의 티가 있어 거리에 따라 티박스를 선택할 수 있다.

7,100야드가 넘는 긴 코스로 구부구불 바다를 따라 디자인돼 태평양 해변의 아름다움을 매 홀마다 느낄 수 있다. 

포시즌 호텔과 리조트의 훌륭한 편의 시설이 세계적인 수준이며 클럽하우스에 들어서는 순간, 골프 천국임을 실감하게 된다.

페어웨이 주변에 펼쳐진 다양한 벙커가 독특하며 페어웨이는 샷을 하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잘 관리돼 있다. 

한번쯤 라운드해보기를 추천하며 포시즌 호텔에 투숙하지 않으면 예약을 할 수 없다. 엘리트 투어의 특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 Volcanoes National Park)

엘리트 투어의 하와이 빅 아일랜드 골프투어에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관광이 추가로 실시된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은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하와이 섬의 생성과 진화과정을 그대로 보여주는 자연 박물관 국립공원이다.

이 국립공원에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인 킬라우에아 산과 가장 거대한 순상화산인 마우나로아 산이 있다. 

킬라우에아 산 정상에는 화산 박물관이 있어 용암이 분출하는 장면과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정상에는 지름 6km에 달하는 거대한 칼데라가 있고 그 안에 있는 대형 화구인 할레마우마우 분화구를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차를 타고 국립공원 정상에 가는 동안 무성한 열대우림지역과 척박한 사막을 동시에 관광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있다. 

1916년에 설립된 이 국립공원은 뛰어난 자연적 가치를 인정받아 1980년에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1987년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용암분출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관광을 추천한다. 

 

골프 천국 하와이로 간다
세계적인 수준의 우아라라이 골프 코스 전경. 골퍼라면 한번쯤 라운드 해보기를 추천하는 하와이 최고의 골프 코스다. <빌리 장 여행사진가>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섬기는 교회 , '성탄의 기쁨과 사랑' 나눠
섬기는 교회 , '성탄의 기쁨과 사랑' 나눠

"연령별 의미가 하나의 이야기로 완성" 섬기는 교회(담임목사 안선홍)가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성탄의 기쁨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성탄절 예배 및 발표회'를 거행했다.이날 성탄절

조지아 판매 고양이 사료서 조류독감 바이러스
조지아 판매 고양이 사료서 조류독감 바이러스

'노스웨스트 내추럴스'서 바이러스 검출 미국 워싱턴주 농무부(WSDA)는 24일 조지아주에서도 판매 중인 모라쉬 미츠사의 '노스웨스트 내추럴스' 고양이 사료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

귀넷, 생나무 크리스마스 트리 재활용 수거 시작
귀넷, 생나무 크리스마스 트리 재활용 수거 시작

1월 22일까지 인근 소방서서 수거 크리스마스가 지난 26일부터 귀넷카운티 전역의 소방서에서는 생나무 크리스마스 트리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행사를 시작한다.귀넷 클린 & 뷰티

성탄절 이브 귀넷 주택단지 화재
성탄절 이브 귀넷 주택단지 화재

3채 피해···인명피해 없어단지 주민들 한때 공포감  성탄절 전날인 지난 24일 귀넷 카운티 주택단지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택 1채가 전소되고  2채가 피해를  입었다. 다행이 인명

[비즈니스 포커스] 발아건강식품, "정직한 제품으로 입증된 효과"
[비즈니스 포커스] 발아건강식품, "정직한 제품으로 입증된 효과"

고객 감사 10~50% 할인 행사현대인을 위한 건강식품 추천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층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발아건강식품(대표 임진숙)이 고객 감사 연말 행사를 진

세출안은 더 꼼꼼히∙∙∙장학금은 더 많이
세출안은 더 꼼꼼히∙∙∙장학금은 더 많이

▪새해부터 발효되는 주요 주법안들 조지아는 주의회가 1월에 개회되기 때문에 회기 중에 확정된 법안들은 새 회계연도 시작 시기인 7월부터 발효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부 법안은

미주다일 성탄절 사랑의 쌀 나눔
미주다일 성탄절 사랑의 쌀 나눔

둘루스에서 쌀과 월동용품 나눔 미주다일공동체 (대표 최일도, 원장 김고운)가 지난 23일(월) 오전 8시 30분경 둘루스 인근 지역의 일용직 근로자들에게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가

트럼프 국경차르, 미국출생 아이 있는 불법이민자도 구금 방침
트럼프 국경차르, 미국출생 아이 있는 불법이민자도 구금 방침

바이든이 인권보호 차원서 폐쇄한 '가족 구금시설' 부활 시사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국경 차르'(border czar)에 지명된 톰 호먼이 미국에서 태어난 아이가 있는 불법

메이컨서 총격사건···1명 사망∙7명 부상
메이컨서 총격사건···1명 사망∙7명 부상

올 초 같은 곳서 총격살인사건  메이컨의 한 주택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을 입었다.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26일 새벽 메이컨 남부 빕 카운티에서 발생했다.

[주말 가볼 만한 곳] 마리에타 '우주 탐험 조명쇼' 등 5가지 이벤트
[주말 가볼 만한 곳] 마리에타 '우주 탐험 조명쇼' 등 5가지 이벤트

이번 주말 어디갈까? 마리에타, 둘루스, 브룩헤이븐, 슈가힐 등 주말에 가볼만한 5곳을 소개한다. △ 마리에타, 우주 탐험 조명쇼신비로운 우주 테마의 조명쇼가 29일까지 오후 6시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