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적으로 메모리얼 데이 연휴 때 열리던 애틀랜타 재즈 페스티벌이 올해는 팬데믹 때문에 노동절 연휴인 9월 5-6일 이틀 동안 피드몬트 파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3회째 열리는 무료 음악 축제인 올해 행사에는 작년에 행가가 취소될 때 예정됐던 출연자 15명이 전부 출연한다. 이 가운데에는 패티 오스틴, 아키 쉡, 브렌다 니콜 무어러 등의 베테랑 음악인들이 포함됐다.
연주는 공원 내 두 장소로 나뉜 옥크힐 스테이지와 메도 스테이지 무대에서 펼쳐진다. VIP 경험은 오크힐 스테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곧 웹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안전 지침은 주정부와 애틀랜타 시정부가 발표하는대로 애틀랜타페스티벌 웹사이트(atlantafestivals.com)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재즈101’이란 무료 워크샵을 통해 교육하는 행사도 준비됐다. 가을 행사에 앞서 애틀랜타페스티벌스닷컴, 재즈 페스티벌 페이스북,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인 더 트러디션’(In the Tradition)이란 무료 비디오 시리즈도 8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30분에 방송된다.
6월4일부터 shop.atlantafestivals.com을 통해 재즈 페스티벌 상품도 구입할 수 있다. 유명 음악가의 공연 일정도 웹사이트를 발표돼 있다. 박요셉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