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GALARA, 회장 이남준)는 2021년 제2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지난 20일 온라인 줌(Zoom)을 통해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아메리스뱅크의 김은경 융자전문인이 ‘주택 융자’, 박은영 변호사가 ‘클로징 스테이트먼트’에 대해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이남준 회장은 협회 근황과 연간 스케쥴을 소개했다. 향후 활동으로 7월 나눔방(Network Nanum Night, NNN)과 8월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 선출이 있을 예정이라고 공지 했다. 또한 한국일보의 ‘이상무가 간다’ 유튜브채널에 홍보 영상 제작 시에 협회 할인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세미나 강의를 맡은 아메리스뱅크의 김은경 융자전문인은 부동산 에이전트와 융자전문인은 하나의 목표를 위해 둘의 전문성이 만나 상생 그리고 협력의 관계를 만들어 낸다고 말했다. 아메리스뱅크의 융자 승인이 빠른 ‘디시즌나우(Dicision Now)’ 프로그램과 다운페이먼트 보조금프로그램, 그리고 의료전문가융자나 점보론과 같은 다양한 스페셜론 등을 소개했다.
‘클로징 스테이트먼트’를 주제로 강의한 박은영 변호사는 바이어 클로징 디스클로저와 셀러 클로징 디스클로저에 대해서 각 항목을 짚어가며 상세히 설명했다. 그리고 클로징 스테이트먼트 통합 양식인 ‘ALTA 세틀먼트 스테이트먼트’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 내용이나 조지아한인부동산협회에 대한 문의는 전화 404-543-7423이나 이메일 usgakara@gmail.com으로 하면 된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