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슨스 초등학교 한국어 제공
등록마감, 5월 13일 오후 3시
귀넷카운티공립학교에서는 오는 8월에 유치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중언어몰입 프로그램의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유치원생을 포함하는 초등학교 이중언어 학생들은 반나절은 영어로 배우고, 나머지 반은 다른 언어로 학습하게 된다.
파슨스(Parsons) 초등학교는 이중언어로 한국어를 제공하고 있다.
스페인어 이중언어 수업은 애니스타운, 볼드윈, 베세스다, 캠프크릭, 아이비크릭, 레벨크릭, 그리고 미도우크릭 초등학교에서 실시한다. 불어는 트립 초등학교에서 제공한다.
관심 있는 학부모는 해당 학교 웹사이트에서 이중언어 프로그램 등록을 하면 된다. 등록 신청은 5월 13일 오후 3시에 마감된다.
이중언어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학교는 다른 학교 학생의 신청을 받을 수는 있지만 이동 시 교통편은 제공되지 않는다.
학부모는 교육청 웹사이트(https://www.gcpsk12.org/Page/26080)에서 유치원 입학 등록을 해야 하며, 배정된 초등학교에 등록 해야 한다.
해당 학교의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인포세션에 참석할 수 없는 학부모는 온라인 인포세션(https://www.gcpsk12.org/Page/24017)에 참여할 수 있고, 또는 교육청의 외국어부서(678-301-7308)에 문의할 수 있다.
귀넷교육청은 8년 전부터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유치원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학생들은 현재 중학교에 재학 중이다. 박선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