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인받은 원료, 무독성 소독수 미세분사
UV램프 99.9% 살균, 헤파필터 공기정화
코로나19 팬데믹과 각종 바이러스의 위협 속에서 친환경 살균 방식의 ‘스마트 클린 소독 게이트(Smart Clean Disinfection Gate)’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마트 클린 소독 게이트는 화학 성분이 없는 살균 방식 및 대기압 휘산 기술을 적용하여 공기중의 부유 세균만이 아닌 흡착 세균까지 살균하여 실내 공기 및 전신 소독 및 살균 효과가 있다.
스마트 클린 게이트의 기능은 첫째, 손소독 및 전신소독인데 게이트에서 분사되는 소독수는 물과 소금 용액을 특수 전기분해해서 만든 것으로 “차아염소산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하는 무독성 친환경 소독수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이 소독수를 뿌렸을 때 10초~3분 내로 99.99% 바이러스가 박멸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두번째로 UV 램프 소독 기능으로, 250 파장을 가진 UV가 6초만에 코로나 세균 99.99%를 박멸한 연구결과가 있다.
세번째 기능으로 게이터에 내재돼있는 4개의 헤파필터(광촉매필터)가 미세먼지, 세균, 곰팡이를 걸러내고 실내공기를 정화해주기 때문에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그 외 비대면접촉으로 체온 측정도 가능하다.
스마트씨게이트(Smart C Gate, SCG) 회사(대표 앤드류 김)는 작년 5월부터 스마트 클린 게이트의 디자인과 제품 개발을 해왔다.
앤드류 김 대표는 제품 개발 동기로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도 바이러스는 항상 주변에 있어왔고, 변이가 계속 나타난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압되더라도 다른 변이가 나타날 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뿐 아니라 대기 중 각종 세균들에 의한 감염을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기계를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제품의 제조는 한국의 ‘신흥’회사에서 담당하고 있는데, 소독 기계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18년 역사의 회사로, 반도체 회사의 클린룸 제조 등 살균 소독 제품 분야에 신뢰도가 높다.
이 제품은 안전 업소 및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다중 이용시설에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식당, 교회, 병원, 사무실, 요양원, 공장, 자동차 딜러, 아파트관리사무실, 그리고 학교 등 각종 공공기관 등에서 많이 문의하고 있다.
현재 애틀랜타 허니피그, 돈수백, 곰비비큐, 미송일식, 먹자 등의 식당에 설치돼있다. 한국에서는 시흥시청, 공항(직원용)에 설치됐으며, CGV용으로 따로 제작되어 설치 예정이다.
스마트 클린 게이트는 5월말까지 특별 프로모션 및 할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문의는 www.smartCgate.com, info@smartCgate.com 또는 전화404-955-3888로 가능하다. 박선욱기자